안녕하세요? 스마트가젯 치프 블로거 김지현입니다.

이곳을 찾는 여러분… 이러한 제품들을 보면 피가 솓구치지 않나요? 그냥 보고만 있어도 흐뭇해지지 않나요? ^^ 그렇다면 지금 바로 동참하세요.

스마트가젯에서 가젯 매니아들을 대상으로 1회 오프라인 만남의 장을 가지려 합니다. 1회 가젯 이야기하기의 부제는 ‘내가소’입니다. 바로 "내 가젯을 소개합니다"의 줄임말이죠.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틀림없이 재미있을 것입니다. ^^)

행사 소개 들어갑니다~ ^^

- 주제 : 디지털 가젯을 함께 만져 보며 이야기하자.
- 일시 : 9월1일 토요일 오후 2시~7시 ▷ 참가 신청 페이지


개요:
'키덜트'라는 말이 있죠. 어른이면서 아이들처럼 장난감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말이지요. 비록 레고블럭 같은 장난감이 아니더라도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는 모두 키덜트의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니카나 변신로봇들 같은 장난감이 이제는 휴대폰이나 PMP 같은 첨단 디지털 디바이스들로 바뀌었을 뿐이죠.

디지털 디바이스에 누구보다 깊은 관심을 갖고 있는 저희 스마트가젯에서는 이런 여러분들을 위해 함께 만나서 각자가 가진 가젯들을 보고 만져보고 이야기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가지려 합니다. IT제품에 관심을 갖고 있는 블로거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또 자신만의 특별한 디지털 디바이스를 다른 이들에게 뽐낼 수 있는 그런 자리입니다.

"내 가젯을 소개합니다"를 통해 자신과 같은 취미를 가진 블로고스피어의 친구들을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어린 시절 동네 친구들과 장난감 자랑을 하던 기분으로 돌아가 첨단 디지털 기기들과 그 속에 담긴 사람들의 이야기를 마음껏 누리시기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최근 국내의 모바일, 무선통신 시장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유심카드의 락 해제, 무선인터넷망개방, 3G 시대의 개막과 스마트폰의보급... 이러한 환경적 변화는 결국 이메일, 인스턴트 메신저 그리고 전화 등이 통합되는 Unified Communication 시대로 가고 있음을 말해줍니다. 그래서, 이번 모임에서는 UC에 대한 전망을 살펴보고 향후 우리의 모바일 가젯들이 어떻게 변화하게 될지 미리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일시 및 장소:
-일시 : 2007년 9월1일 (토요일) 오후 2시~7시
- 장소 : 삼성동 포스코빌딩 서관 5층 (마이크로소프트 미팅룸) 약도
- 찾아오는 법: 2호선 선릉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직진 5분 이내
- 주차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세요. ^^

진행내용:
세션순서
내용
시간
진행자
참가자 등록 오후 02:00 ~ 02:20 스마트가젯 멤버
세션 1 UC 스피킹 / UC 데모 오후 02:20 ~ 03:30 김지현/MS
휴식 오후 03:30 ~ 03:40
세션2
아이스브레이크
(&가젯 소개)
오후 03:40 ~ 05:00 류한석
토론회 세션 구성 오후 05:00 ~ 05:10 -
내가소 토론회 오후 05:10 ~ 06:30 소그룹별
토론 결과 발표 오후 06:30 ~ 07:00 소그룹별 발표자
행사 마무리
오후 07:00 ~ 07:10

세션1에서는 UC(Unified Communication)에 대한 발표를 합니다. 요즘 국내 통신 시장에 큰 변화의 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유심카드의 락 해제부터 시작해서 무선망의 개방, VoIP의 적극적 도입 등으로 무선 통신 시장의 혁신이 예고됩니다. UC는 이러한 통신 시장의 미래를 위한 솔루션으로 시스코, 인텔, MS 등의 여러 기업들이 준비 중인 트렌드입니다. 모바일 가젯들도 UC를 염두에 두고 출시되는 것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UC에 대한 사례와 개념을 발표하고 데모를 보여드리려 합니다.

아이스브레이크 시간은 편하고 즐겁게 진행될 것입니다. 스마트플레이스의 난상토론에서도 경험자들은 이같은 소개의 시간이 많이 도움이 되었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부담갖지 마시고 편안하게 약 30초~2분 정도 자기 소개를 하고, 이때 자신의 애장품을 가지고 오신 분들은 애장품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주시기 바랍니다.

내가소 토론회에서는 각자 가져온 가젯들을 위주로 분야(스마트폰, PC주변기기, UMPC, PDA 등...)를 나누어 각 소그룹별로 한데 모여 토론할 수 있도록 구성할 것입니다. 단지, 제품을 만져보기만 하면 생산적인 토론이 안되겠죠? 가져온 가젯들의 문제점, 개선점, 미래 모습 등을 폭넓게 얘기해보도록 하죠. 평소 사진과 글로만 보던 제품들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한 사용자의 생생한 경험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토론형식:
토론할 상세 이슈는 기본적으로 가젯의 제품군 위주로 구성된 소그룹에서 자체적으로 결정합니다. 이번 토론회는 최대한 오픈되고 자유스러우며 형식에 구애 받지 않는 것이 컨셉인 행사입니다. 토론없이 제품만 만져보고 서로의 의견을 나누는 것도 행사의 취지에 부합됩니다.

단, 원활한 토론을 위한 최소한의 지침으로서 하단과 같은 절차를 제시합니다.
1. 주최측은 참가자들을 관심 가젯 분류별로 소그룹으로 구분합니다. (5명 ~ 10명으로 구분)
2. 그룹별로 Facilitator(간사 또는 촉진자)를 한 명 정하고, 토론의 진행을 담당합니다. (가이드 제공)
3. 그룹 내 참가자들은 자신을 간단히 소개하고, 가져온 가젯이 있을 경우 이에 대한 안내를 합니다.
4. 참가자들은 가젯을 꺼내어 놓고 함께 사용하고 사진 촬영, 녹화 등을 하면서 제품에 대한 열정을 마음껏 쏟아냅니다. (아시죠? 항상 가젯을 만지는 것은 설렌다는 것을.. ^^)
5. 마지막으로 소그룹별로 신청을 받아 특별히 발표할 내용이 있으면 발표자를 한 명 정한 후 토론 후기를 발표합니다. 각 그룹에서 진행된 내용을 공유하는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준비물:
-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 등을 가져오셔서 우리를 기다리는 가젯들의 예쁜 모습을 꼭 기록하시기 바랍니다.
- 최대 60명이 참가할 예정이므로, 명함을 꼭 준비하여 오십시오.
- 메모지와 필기 도구를 지참하십시오.
- 애장품 가젯이 있으면 꼭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자원봉사자:
현재 “내가소”는 팀블로그 스마트가젯의 멤버인 바비, 우주, 네오비스, 스네이크닥, 빈센트, 돌프, 디제이를 주축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행사 준비, 진행 등 무엇이든 도움을 주실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팀블로그 필진도 계속 확충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smartgadget (at) googlegroups.com 로 지원해 주십시오!

홍보 및 스폰서:
블로그, 커뮤니티, 게시판 등에 이번 토론회의 소개 및 URL 게시, 하단의 배너를 삽입해주시는 것을 환영합니다. 본 포스팅에 트랙백을 보내주시면 크게 기뻐하실 일이 생기실 거예요. ^^




이번 1차 행사 그리고 향후 행사에 스폰서를 해주실 의향이 있으신 하드웨어 벤더, 유통사, 제조사는 smartgadget (at) googlegroups.com 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행사의 장소, 경품 등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소프트뱅크미디어랩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Sponsored by





참가신청:
새로운 디지털 디바이스를 좋아하는 사람을 얼리아답터라 말합니다. 요즘 같은 때 얼리아답터로 살아가기에는 너무 버겁습니다. 돈이 한 두 푼 들어야죠. -.- 이러한 행사에 참석해서 평소 만져보기 어려웠던 가젯들과 생생한 체험자들의 경험담을 들어보세요.

참석을 원하시는 분은 이곳신청 페이지”에서 신청해주십시오.

- 등록 시 가져올 수 있는 가젯이 있다면 신청 시에 "신청내용"에 제품명과 모델명을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 시 입력한 e메일 주소는 외부에 공개되지 않습니다.
- 학생일 경우 학교명을 표기하여 주십시오.
- 참석 인원 제한은 60명입니다. 60명 이후에 등록하신 분들은 자동으로 대기자가 됩니다. 하지만 등록자가 취소할 경우 대기자 순위가 자동 상승하니, 대기자로 등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과거 행사의 경우를 보면, 초기 등록자 중 1/3 이상이 행사 직전에 참가 취소를 해서 많은 대기자들이 참석할 수 있었습니다.
- 토론회 전에 반드시 자신의 순번을 확인해 주십시오.

* 중요: 만일 등록 후 불가피하게 참석하지 못할 경우, 반드시 이곳을 다시 방문하여 자신의 명단을 삭제하여 주십시오. 그러면 대기자가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부탁 드립니다.

▷ 참가 신청 페이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7.08.22 10:46

    등록 시 가져올 수 있는 가젯이 있다면 신청 시에 "신청내용"에 제품명과 모델명을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게 핵심 포인트입니다~

    삭제 답글 댓글주소
  2. 2007.08.22 11:03

    너무 참가하고 싶은데... 가지고 있는 가젯이 너무 형편없어서...*^^* 그냥 구경만 하기에는 민폐겠죠? ㅋㅋㅋ

    삭제 답글 댓글주소
    • DJ_
      2007.08.22 11:11

      궁금하셨던 기기들을 만져보고 의견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테니, 참가 신청하세요~

      삭제 댓글주소
    • dolf
      2007.08.22 12:47

      비싸고 최신 가젯만 가치있다고 여기면 안됩니다. 자신에게 가치가 있는 가젯은 단돈 100원짜리라도 이번 행사에서 자랑할만한 가치가 있답니다.^^

      삭제 댓글주소
  3. mazinga2305
    2007.08.23 13:22

    역시 저도 참가하고는 싶지만 가져갈 수 있는 가젯이 없네요.-_-;;

    삭제 답글 댓글주소
    • oojoo
      2007.08.23 14:52

      ^^ 굳이 가져오실 가젯이 없으셔도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 댓글주소
  4. 2007.08.28 14:51

    애플 매니아 분들도 마니 오시겠네요.
    그날 너무나 기대됩니다. ㅎㅎㅎㅎ
    가젯들이 모여 금액으로만 봐도 어마어마한 경쟁의 장이 될듯 ㅎㅎ

    삭제 답글 댓글주소
    • oojoo
      2007.08.28 15:54

      네, 애플 매니아분들이 자주 모이시는 kissmac에서도 이 글을 보고 많은 분들이 오시면 좋을 듯...

      삭제 댓글주소
  5. 2007.08.28 15:44

    가보고 싶긴 합니다만..
    시간이..^^

    MS에서 후원하는듯 합니다만..
    애플 매니아 분들이 많이 오시면 재미있을것 같기도 하네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 oojoo
      2007.08.28 15:54

      다음 2회 행사 때에는 꼭 오실 수 있으면 좋겠어요~

      삭제 댓글주소
  6. 2007.08.31 07:37

    원하던 형식의 행사였습니다. 뭔가 가젯매니아들끼리는 통하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흐흐흐. 마누라는 모르는 그 재미를. 마누라님. 어떻게 안되겠니. PMP 하나 새로 사는거

    삭제 답글 댓글주소
    • 2007.08.31 14:33

      ^^ 네. 가젯 매니아들끼리 한 번 모여서 다양한 이야기 해보자구요~

      삭제 댓글주소
  7. 2007.09.01 08:46

    오늘 참가하려고 신청을 해 놓았는데... 이미 끝난 줄 알고 있었던 회사일 중 하나가 사고를 터트리네요. ^^; 꼼짝없이 잡혀있어야 할것 같습니다. 꼭 가보고 싶었는데... 2회 행사에서 뵙겠습니다. 아쉽습니다. ㅠ,ㅠ

    삭제 답글 댓글주소
    • oojoo
      2007.09.01 11:27

      ^_^ 네. 다음에도 기회는 있으니까요~

      삭제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