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LG070 인터넷 전화기 리뷰

작성자 :  oojoo 2007.08.15 16:15
일반 무선 전화기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 전화기로 Skype phone이 2006년 11월에 소개된 이후에 이렇다할 인터넷 전화기가 없어 안타까왔습니다. 그러던 중 최근 LG데이콤에서
이라는 인터넷 전화 서비스를 런칭하면서 가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인터넷 전화기를 출시했습니다.

myLG070폰은 표준형과 고급형으로 나뉩니다. 표준형은 1.72인치 LCD와 뉴스, 증권, 쇼핑 등의 생활 정보를 인터넷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급형은 2인치의 LCD 화면과 메일, 인터넷 검색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일반 가정용 전화기와 다른 점은 물론 WiFi를 지원한다는 점과 SMS와 착신전환,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제공된 부속품은 WiFi폰과 충전 거치대 그리고 무선AP, 랜케이블, 전원어댑터입니다. 이미 무선 인터넷 공유기를 가지고 있다면 무선AP와 랜케이블, 전원어댑터는 없어도 됩니다. 무선AP는 유선 공유기 기능은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단, WAN 포트와 LAN포트가 제공되고 있어서 초고속 인터넷을 WAN 포트에 연결하고 LAN 포트에는 1대의 컴퓨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충전거치대는 WiFi폰을 충전할 때 사용합니다. 이 거치대의 충전 포트는 일반 휴대폰에 사용되는 24핀입니다. WiFi폰은 무선 인터넷 공유기의 전파 범위가 미치는 지역 내에서는 인터넷을 이용해 전화를 사용하게 됩니다. 일반 노트북의 무선 어댑터에 비해 WiFi폰의 수신율은 90% 정도 수준으로 벽 2개 정도를 사이에 두고 통화할 수 있더군요.


굳이 무선AP를 또 하나 사용할 필요가 없어 바로 기존에 사용 중인 무선AP를 등록해서 사용했습니다. 공개된 무선랜이나 고정 IP를 사용하는 회사의 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해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선 AP의 SSID를 입력하고 IP와 보안 설정을 수동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던 이 전화기를 들고 회사에서 무선 인터넷에 연결해 집 전화처럼 사용할 수 있는 셈이죠.


또한, 월 2000원 가량의 무선 콘텐츠 서비스에 가입하면 뉴스, 생활정보, 증권, 쇼핑 등의 생활 정보 서비스를 WiFi폰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화면이 작아서 상세 내용을 볼 수는 없지만 간단한 날씨, 증권, 뉴스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고급형 WiFi폰으로는 메일 내용도 확인할 수 있으니 급한 메일의 도착 여부를 컴퓨터를 켜지 않고도 확인할 수 있겠군요.


이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070 번호를 부여 받아야 합니다. 일부 사용자들은 070 번호를 몰라 070으로 걸려 오는 전화를 스팸으로 오인해서 받지 않는 경우도 있어 그점이 불편합니다. 하지만, 전화요금은 기존의 일반 국제전화와 비교해 60~70% 이상 절감됩니다. (단, Skype와 비교하면 국제전화의 경우 Skype가 보다 저렴합니다. 단, 시내 전화는 myLG070이 더 저렴하죠.) 물론, myLG070 사용자간에 통화는 무료입니다.

Skype Phone과 달리 myLG070은 SMS 송수신이 가능하다는 점과 착신전환 등 한국 특성에 맞는 편리한 기능이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테스트는 해보지 않았지만, 이 WiFi 폰을 들고 미국이나 중국에 가져가서 무선 인터넷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한국과 시내 전화 통화료로 통화가 가능할 것입니다.(고객지원센터에서는 해외에서 사용하는 것은 불법이라고 하더군요. 하지만, 불가능하단 말은 하지 않더군요. ^^)


자, 여러분 세상은 바뀌고 있습니다. PC통신에서 WWW으로 플랫폼이 변화하고 유선 전화기에서 휴대폰으로 바뀌었던 것처럼, 통신 시장이 무선에서 인터넷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에서는 WiFi나 3G 망을 이용해서 VoIP(인터넷 전화)를 사용할 수 있기도 합니다. 바야흐로 기존의 통신사들이 바짝 긴장해야 할 때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사업의 기회가 활짝 열리고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7.08.15 21:08

    lg의 집전화 진출로 이제 그나마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kt와 하나로가 바짝 긴장하겠지요. 부디, 인터넷 전화가 그들의 뻣뻣한 목을 굽힐 수 있길 기대합니다.

    삭제 답글 댓글주소
    • oojoo
      2007.08.15 21:24

      인터넷 전화로 기존 통신시장에 큰 변화가 예고됩니다. 모쪼록 새로운 시대가 열리기를 기대합니다.

      삭제 댓글주소
  2. 2007.08.15 21:22

    저도 이제 내일이면 사용해볼수 있겟네요 역시 기존의 AP를 이용해도 되는군요 ^^

    삭제 답글 댓글주소
    • oojoo
      2007.08.15 21:25

      ^^ 기존 AP와도 호환이 되어 편하더군요~

      삭제 댓글주소
    • 2007.08.21 11:20

      기존 AP 를 써도 되지만, 전용 AP를 쓰면 커버리지도 넓어지고, QoS 보장도 더 좋습니다.

      삭제 댓글주소
  3. 준비물은?
    2007.08.19 17:44

    저거 사려면 1.인터넷 가입하고 2.컴퓨터 있어야 하고 3. 저 전화기있어야 하죠?

    미국에 있는 사람과 화상 통화 가능한가요?
    한국에 있는 할머니가 미국에 있는 가족과 화상 통화 위주로 하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 까요? 컴을 이용하면 그 사용법이 할머니 혼자 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 소프트웨어면 좋겠고.

    그냥 보통은 위 전화기로 통화하고 화상 통화 할때는 컴퓨터를 쓰는 방법이 할머니 사용 하기 좋을 까요?

    참 저 전화기 얼마며 070 가입 요금 얼마인가요?

    (파워콤 가입 하려고 합니다. 근데 현금 17만원 준다면서요? 가입유치 치열한 엘지 계열사 직원이나 그 아는 분들 소개 해주세요. 서로 좋은 것 같군요. 여기 비밀 댓글로 연락처 남겨 주세요. 참 비밀 댓글 제가 볼수 있나요? 암튼 연락처 남기시면 윈윈 될듯)

    삭제 답글 댓글주소
    • 2007.08.26 17:01

      답변이 늦었습니다.

      1. myLG070 전화기를 사용하려면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해야 하며, myLG070 전용 전화기가 필요합니다. (컴퓨터는 필요없습니다.)

      2. 화상통화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화상통화를 이용하려면 아무래도 현재는 컴퓨터를 이용해 MSN 메신저와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다소 할머님께는 어렵겠지만, 현재로서는 일반 전화는 인터넷 전화기로 화상통화는 PC를 이용하는 것이 좋겠네요.

      4. www.mylg070.co.kr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삭제 댓글주소
  4. 2009.12.30 20:40

    비밀댓글입니다

    삭제 답글 댓글주소
  5. 지나가다가
    2010.04.06 11:04

    본문에 의하면 " WiFi폰의 수신율은 90% 정도 수준으로 벽 2개 정도를 사이에 두고 통화할 수 있더군요" 라고 하셨는데 현재 사용자입장에서 말씀드리자면 " X " 아니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벽 하나 두고도 수신률이 안나오는데 어찌 벽 두개 사이에 두고 통화를 한다니...

    삭제 답글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