햅틱2 속의 위젯들 들여다보기

작성자 :  oojoo 2008.10.16 08:30
10년 전 사용하던 휴대폰이나 최신 휴대폰이나 전화 걸고 받는 기능만으로 보면 사실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최신 휴대폰에 목메다는 이유는 뭘까요? 새로운 기능 때문이죠.(물론 편리한 UI도 한 몫을 하구요.) 전 휴대폰으로 음악을 듣고, 카메라 대용으로 촬영을 할 수 있기에 새로운 기능을 사용해보고 싶어 최신 휴대폰을 선택해왔습니다. 그런데 막상 휴대폰으로 음악듣고, 촬영하는 경우는 거의 없더군요. 그냥 아이팟 사용하고 디카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하더군요.

햅틱2는 어떨까요? 역시나 햅틱2의 훌륭한 카메라 기능이나 멜론을 이용한 음악 재생은 그다지 제겐 관심의 대상이 아니었습니다. 제게 가장 큰 관심은 햅틱2에서의 인터넷 사용과 위젯이었습니다. 특히 위젯은 최신 디지털 기기에 별 관심없는 제 와이프도 관심을 가질만큼 무척 유용합니다.



햅틱2에 제공되는 위젯은 좌측의 목록 보기 창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용할 위젯을 좌측에서 클릭한 후 드래그해서 우측의 대기화면에 가져다 두면 등록이 됩니다. 이렇게 대기화면에 등록된 위젯은 언제든 클릭만 하면 바로 해당 위젯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호출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위젯은 아래의 그림처럼 바로 대기화면에서 실행이 가능합니다. 즉, 타이머 위젯은 특정 시간을 정해두면 정한 시간이 지났을 때에 바로 알려주죠.


하지만, 대부분의 위젯은 위와 같이 대기화면에서 위젯을 실행하고 대기화면에서 작은 화면으로 실행 내역을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대개의 위젯은 마치 윈도우의 바로가기 아이콘처럼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대기화면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제가 자주 애용하는 위젯은 웹서핑, 계산기, 환율계산, 세계시계,지하철 노선도, 메모장 등입니다.



위젯을 자주 사용하다보니 휴대폰은 통화할 때만 사용하는 것이 아님을 다시 한 번 느낍니다.

* 태터앤미디어 파트너로 삼성전자 햅틱 마케팅 후원으로 쓴 포스팅입니다.

Array

댓글을 달아 주세요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