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햅틱2

작성자 :  oojoo 2008.09.25 17:11
사실 QWERTY 자판이 내장된 블랙잭이나 다양한 인터넷 어플을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한 휴대폰에 관심있는 사용자에겐 햅틱폰, 뷰티폰, 시크릿폰, 소울폰 등은 소 귀에 경읽기 마냥 매력적이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저 역시도 블랙잭과 미라지폰, 아이폰 등 외의 휴대폰에는 그리 매력을 느끼지 않습니다.

하지만, 막상 휴대폰을 이용한 자유로운 인터넷 사용이 제한적인 한국에서라면 굳이 복잡한 스마트폰보다 디자인 깔끔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의 휴대폰이 차라리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아니 오히려, 무선 인터넷 등을 평소 사용하지 않고 다양한 용도로 휴대폰을 활용하지 않는 20~30대의 여성분들에게는 햅틱폰과 같은 휴대폰이 더 나을 것 같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그런 면에서 햅틱폰2는 휴대폰으로서 최적화된 모든 기능이 통합된 폰이라 불러도 손색이 없더군요. 햅틱폰2가 가진 특장점 중 매력적인 것들 위주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햅틱만의 UI 계승
- 말이 필요없는 기존 햅틱의 UI를 이어 진동, G센서 등을 통해 감성적인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며, 풀 터치 스크린이 지원됩니다.

2. 다기능 폰으로서의 기능성
- DMB, 500만 화소 카메라, 4GB/16GB의 대용량 메모리 지원(외장 MicroSD 8GB), 블루투스, MP3 재생, 전자사전 지원

3. 다양한 위젯의 제공
- 수십 개의 위젯과 게임들이 제공


기존 햅틱폰에 비하면 약간의 묵직한 무게감이 있으며 햅틱1에 비해 세로는 짭아지고 가로는 넓어져 묵직한 그립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크기가 달라진만큼 LCD의 해상도 역시 달라져 햅틱2는 400x240의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전체적으로 햅틱2는 햅틱1에 비해 좀 더 정교한 터치 기능과 빠른 속도를 보여주는 반면, 사람 욕심이 끝이 없다고 다음과 같은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것이 아쉽더군요.

1. GPS
2. WiFi
3. 모바일 웹 인터넷 (모바일 웹 뷰어 지원)


하지만, 햅틱2는 스마트폰이 아니니 휴대폰 본연의 기능에 만족하는 사용자에겐 왠만한 기능이 모두 제공되는 휴대폰이라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통한 DMB 및 MP3 등의 청취와 500만 화소의 카메라 기능, 다양한 종류의 위젯과 부가 기능은 휴대폰으로서 손색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g
    2008.09.25 22:53

    말세 대재앙에 피란처 선경을 찾아라!


    http://www.paikmagongja.org/k_index.html

    홈의 글 바로가기에 있습니다.

    http://www.sinsun.net/

    삭제 답글 댓글주소
  2. 2008.10.28 19:17

    입력 장치는 어떤 형태인가요..? 다시 말해서, 한글 입력 장치나 영어 입력 장치는 화면에 자판이 뜨는 형태인가요? 아니면 스타일러스 펜 형태인가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