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휴가기간만 되면 유난히 차가 말썽을 피우는 일이 잦아집니다. 안그래도 막히는 여행길에 고장난 차량이라도 한 대 가세하게 되면 다른 운전자들은 엄청나게 인내심을 시험받게 되곤하죠.

멀고 험한 여행길을 떠나기 전에 점검해야 할 차량의 체크리스트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타이어의 공기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공기압이 제대로 맞춰지지 않은 타이어로는 아무래도 안전하고 정상적인 주행이 어렵기 때문이죠.

하지만 타이어의 공기압은 수시로 체크하기 어려워서 꼼꼼한 운전자나 일부러 시간을 내 다른 정비를 하면서 가끔씩 확인을 하게 되는데요, 시중에는 발로 누르는 펌프 등 자가점검을 위한 상품도 있지만 아무래도 힘이 들고 압력체크가 부정확하다는 단점으로 널리 애용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차량 관리에 신경 쓰는 오너드라이버라면 이런 제품 하나 있으면 좋을 것 같은데요, 해외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디지털 타이어 컴프레서’는 공기주입구에 연결만 하면 시거잭 전원을 통해 전동으로 공기압을 채워주고 압력치를 숫자로 표시해줌으로써 정확한 공기압 상태를 유지하게 해주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강점은 휴가길에서 험로를 주행해야 할 때 일시적으로 공기압을 낮췄다가 다시 포장도로로 나오게 되면 공기압을 정상으로 돌려 놓을 때 무척 요긴하게 쓸 수 있다는 것이겠죠.

120PSI까지 공기압 주입이 가능하므로 사실상 모든 자동차들에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며 노즐 어댑터를 교체하면 공이나 물놀이용 튜브, 에어 매트리스, 자전거에도 바람을 넣을 수 있습니다. 차에 비치해 놓으면 바캉스 내내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할 것 같군요. 가격은 20.95파운드, 우리나라 돈으로 4만원 조금 넘는 수준으로 큰 부담도 없을 것 같습니다.

이와 유사한 상품들이 현재 국내의 오픈마켓에서도 판매되고 있으니 애마를 소중히 하는 운전자라면 한 번 관심을 갖고 보면 좋을 것 같군요.


해외 쇼핑몰 상품판매 페이지 바로가기
국내 오픈마켓의 동급제품 판매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