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장치 전문 생산업체 웨스턴디지털사가 지난 달 출시한 휴대용 저장장치 ‘마이 패스포트 엘리트’는 작은 크기와 패셔너블한 디자인으로 한 눈에 확 들어오는 제품입니다. 기존의 패스포트 시리즈에서 외형과 성능을 개선시킨 마이 패스포트 엘리트는 USB케이블만 있으면 별도의 전원을 필요로 하지 않아 간단하게 연결과 해제를 할 수 있으며, 320GB의 대용량으로 웬만한 대규모 작업 데이터에도 끄떡없는 공간을 제공해 주고 있군요.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한 자동 데이터 백업과 데이터 동기화, 128비트 암호화를 통한 보안성 강화는 각종 프로젝트에 유용하게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4개의 LED를 통해 남은 공간의 대략적인 크기를 알려주어 사용자를 곤경에 빠지지 않게 하는 배려도 잊지 않고 있습니다.

PSP3나 Xbox360에 연결하여 동영상과 사진을 감상할 수 있는 등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도 두루 제공하고 있네요. 국내에 수입되어 판매되면 약 20만원 선에서 일반소비자들에게 공급될 것 같군요.

각종 파일을 직장과 가정에서 동기화 시켜가며 작업을 해야 하는 사용자, 중요한 파일과 이메일 등을 자주 이동해야 하는 사용자, 야외에서 활동하는 경우가 많은 전문적인 사진과 동영상 촬영자들에게 적합한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웨스턴디지털사의 제품설명 페이지 바로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