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극의 실내용 RC 장난감 등장!

작성자 :  ma-keaton 2008.03.18 12:42
영국의 RC(무선조종) 완구업체 스넬플라이트(Snelflight)가 최근 시판하고 있는 새로운 RC비행기는 보기만 해도 눈이 번쩍 뜨일만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치 스텔스 비행기를 연상시키는 외형에 수직이착륙(VTOL) 기능을 가지고 있어 RC완구 애호가라면 누구나 탐내지 않을 수 없는 화려한 운동성과 조작성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죠. 제품의 이름은 ‘점프젯(Jump Jet)’.

RC비행기는 간단한 취미로 접근하기엔 기술적으로 까다로운 부분이 많고 안정적인 이착륙이 가능한 넓은 공간이 필요해 그 매력에 비해 동호인은 적은 편인데요, 스넬플라이트의 점프젯을 접한다면 누구나 좁은 실내공간에서도 무선조종의 매력에 흠뻑 취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점프젯은 3축 자이로스코프를 내장하여 수직이착륙과 비행시 안정성을 컨트롤하게 해주며, 3차원 방향전환과 이동은 가변축의 4개 프로펠러를 통해 가능하게 합니다. 이런 장치들이 내장되어 있으면서도 비행기의 최대 관심과제라 할 수 있는 무게 면에서는 고작(!) 65g에 불과해 적은 전원으로도 다양한 비행운동을 할 수 있게 만들어졌군요.

점프젯의 영국 현지 가격은 £80(파운드) 정도로 현재 원화로 환산하면 약16만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좀 비싼 감이 들긴 하지만 다른 RC비행기 제품과 비교했을 때 턱없이 비싼 가격은 아닌 것 같군요. (엄밀히 말하면 라디오 주파수가 아닌 적외선으로 컨트롤 하므로 RC가 아니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몰입식 영어교육도 좋겠지만 한창 꿈을 키워가는 아이나 청소년들에게는 이런 과학적인 장난감을 갖고 노는 것도 좋은 교육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물론 여가를 즐기는 성인들에게도 잘 맞는 아이템이 될 수 있겠죠. 국내에서도 정식판매가 될 날을 기대해봅니다.

스넬플라이트의 제품홈페이지 바로가기

제품사양
●중량: 65g
●날개폭: 34cm
●모터: 4
●배터리: 3S 140mAh 리튬폴리머
●비행시간: 약 6분
●조종기: 3축 4채널 적외선 송신
●조종가능 범위: 약 9.1미터
●안정장치: 3축 자동영점 컴퓨터 자이로
●패키지구성: 비행기, 조종기, 충전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와우
    2008.03.18 15:07

    좋긴한데 헬기랑 별 차이가 없는듯해요 단지 스텔스모양이란것이 좀 특이하네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2. 2008.03.18 15:51

    RC에 큰 관심이 없는편입니다만 실내에서도 가볍게 갖고 놀 수 있다는게 재밌겠네요. 가격은 그리 가볍진 않지만 ^^;;

    삭제 답글 댓글주소
  3. 내부고발자
    2008.03.24 10:22

    RC로 파리와 공중전을 벌일 그날이... ^^

    삭제 답글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