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지구본

작성자 :  ma-keaton 2008.02.15 08:52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아이의 성장에 맞춰 장난감도 변화의 단계를 거치게 되는데요, 아이들에게 사주는 물건이 장난감에서 학습도구로 전환되는 상징이 아마 지구본이 아닐까 합니다. 지구본은 지구의 모습을 그대로 갖고 있어 아이들의 세계지리 감각을 높이는 데 사용되는데요, 잘만 활용하면 과학과 역사, 사회, 경제 등 거의 모든 분야에 교육효과를 거둘 수 있는 좋은 도구지요.

해외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 중 스마트함을 자랑하고 있는 지구본이 있어 눈길을 끄는데요, 미국의 오레건사이언티픽이라는 회사가 개발한 지구본입니다. 상품명도 ‘스마트글로브’이군요.

이 제품은 퀴즈 프로그램이 내장되어 있어서 내장 스피커에서 나오는 퀴즈문제를 풀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문제는 대륙이름, 역사, 날씨, 인구수, 국가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출제된다고 하는군요. 아이는 이 문제를 무선 스마트펜으로 시트에 찍으면 위치에 의해 채점을 하는 방식입니다.

재밌는 것은 연령대에 따른 난이도가 변화할 수 있도록 출제가 가능하다는 점과 USB 연결을 통해 퀴즈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내장메모리는 32MB로 충분한 용량을 가졌다고 하는군요.

한글화가 된 제품은 아니지만 요즘 불어닥치는 몰입식 영어교육의 바람을 생각하면 영어버전 그대로도 교육에 활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내에서도 더 좋고 더 스마트한 학습용 완구들이 많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네요.



제조사 오레건사이언티픽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8.02.15 11:47

    아이가 어렸을 적부터 지구본들을 몇 개씩 사봤는데 이런 멋진 것은 우리나라에서 보지 못했는데..역시나..하지만 정말 멋지네요. 지구본을 사준 것도.. 보다 넓은 마음과 시각을 가져보라는 생각이었는데.. 좋은 정보 감사~

    삭제 답글 댓글주소
    • ma-keaton
      2008.02.15 17:50

      항상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_^

      삭제 댓글주소
  2. 미키맨틀
    2008.02.16 07:18

    지구본의 장점은 평면지도의 허점을 깨우쳐준다는 점에 있지 않을까요? 평면지도로 보면 러시아와 그린랜드의 크기가 소위 장난이 안지죠 ^^ 물론 러시아는 가장 큰 나라지만...

    삭제 답글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