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가 두렵지 않은 발열식 장갑

작성자 :  ma-keaton 2008.01.08 08:53
겨울 레포츠의 계절이 이제 절정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저와 스마트가젯의 동료 블로거 빈센트 님도 스키를 좋아하기 때문에 자주 함께 스키를 타곤 하는데요, 차가운 바람을 느끼며 하얀 설원 위를 달리다 보면 더할 나위 없이 상쾌한 기분을 느끼게 되죠.

하지만 나이가 조금 드신 분들, 그리고 여성분들 중에는 추위에 유독 약한 분들이 있는데 손이 시리면 너무나 고통스러워서 겨울 레포츠를 좋아해도 나갈 수가 없다고 하더군요. 보통 사람들은 “그까짓 것 장갑 끼면 되지~” 하고 이해를 못하기도 하는데 단순히 손발이 시려운 게 아니라 추운데 계속 있으면 혈액순환에 큰 장애를 가져올 수도 있으므로 레포츠를 좋아하면서도 이런 체질이란 건 생각보다 심각한 문제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분들도 스키나 스노우보드, 겨울낚시, 등산 등을 즐기는 데 큰 도움이 될 만한 장갑이 있군요. 오토바이용 전열장갑 등은 몇 종류가 있었는데 자유롭게 손을 움직일 수 있는 전열장갑은 그리 흔하지 않죠.

일단 장갑은 내피와 외피로 나뉘어지는데 외피는 울트라II텍 소재를 사용해서 방수와 방풍효과를 높이고, 내피는 3M의 씬슐레이트 소재를 사용해서 보온성을 높였습니다. 이만하면 장갑의 기본소재도 신경을 쓴 것 같군요.

핵심은 내피에 장착된 초전도체 엘리먼트입니다. 여기서 초전도체는 전기저항이 0가 되는 초전도가 아니라 그저 열선 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군요. 쉽게 얘기해서 자동차 뒷유리에 성에 제거용으로 그어져 있는 열선과 동일한 것으로 생각하시면 되겠는데, 이 열선을 납작한 필름 사이에 넣어 자유자재로 구부릴 수 있게 만든 것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좌: 방수 방풍 기능의 외피, 우: 필름형 열선이 내장된 내피)


이 엘리먼트를 손가락에 위치시키고 건전지를 통해 전류를 흘려주면 저항에 의해 열이 발생되므로 손 끝은 따뜻하면서도 손가락을 구부리고 펴는 동작도 가능하게 해 주죠. 건전지는 AAA 타입 3개가 각각 한 손에 들어가므로 충분한 전지만 준비하면 야외에서의 겨울 활동이 훨씬 더 길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엄지에는 열선이 없는 게 좀 아쉽군요)

라쿠텐 같은 일본의 쇼핑몰에서 약 5천엔 정도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이 제품은 기대 이상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손이 시려서 겨울 레포츠를 즐기기 어려웠던 분들은 한 번 관심을 가져보는 게 어떨까요?


라쿠텐 상품판매 페이지 보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종철
    2008.01.08 17:00 신고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한국에도 출시되면 추위잘타는 여자친구한테 사줘야 겠군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 오~
      2008.01.08 17:23 신고

      훈훈한 남친..^^

      삭제 댓글주소
    • 2008.01.08 22:26 신고

      아마도 애인이 있는 분에겐 필요없지 않을까요? ^^ 손난로가 있는데~

      삭제 댓글주소
    • ma-keaton
      2008.01.09 09:07 신고

      좋은 남친이시군요. ^_^

      젊은 여성의 경우 뽀대와 기능성 둘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면 전자를 택하는 비율이 월등히 높기 때문에 취향에도 맞는지 먼저 여쭤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내 외피 분리형이기 때문에 취향이 강하신 분들은 마음에 드는 외피로 바꿔 낄 수도 있을테구요.

      삭제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