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콤이 자사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스트리트 파이터 IV'의 티저 트레일러를 공개했습니다.

최근 뜻모를 카운트 다운으로 시작된 이번 티저 프로모션은 카운트 다운 종료와 함께 현재 캡콤 내부적으로 '스트리트 파이터'의 차기작을 개발 중임을 밝힘으로써 게이머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는 굳이 설명이 필요하지 않은 아케이드 2D 대전 액션 장르의 원조격인 게임입니다. 록맨(메가맨)과 더불어 캡콤의 대표작이기도 하고요. 1987년 시리즈 첫 작품을 내 놓았을 때도 반응이 뜨거웠지만, 특히 91년 '스트리트 파이터 II'가 출시되면서 일본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그야말로 대박을 쳤습니다.

물론 이후 수많은 시리즈를 내 놓으면서 고정팬을 유지하는 한편, 너무 우려먹는다는 비난도 받은 바 있습니다. 우스갯소리로 언젠가는 캡콤이 '초 하이퍼 울트라 슈퍼 스트리트 파이터 투 대쉬 플러스 마이너스 알파 EX'도 내놓는 거 아니냐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였으니까요.

아무튼 이번에 공개한 '스트리트 파이터 IV' 트레일러는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에 추억을 가지고 있는 게이머라면 누구나 흥분할만한 비주얼과 컨셉을 담고 있습니다.

철저한 티저 프로모션 중이라서 이게 언제, 어느 기종으로 출시될지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조차 공개되지 않았지만, 개인적으로는 그저 동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벅찹니다. 캡콤의 최근 행보를 볼 때 콘솔로 출시한다면 당연히 멀티 플랫폼이 될테니, 이 게임 때문에 특정 콘솔의 판매량이 는다거나 하진 않을 꺼라 예상합니다.


▲ 'Prepare yourself', 넵 준비하겠습니다요 ㅜㅜ


댓글을 달아 주세요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