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용 날씨예보기

작성자 :  ma-keaton 2007.09.08 11:05
올해 여름만큼 날씨가 들쭉날쭉 했던 적도 거의 없었던 것 같습니다. 실외활동이 많은 사람들도 괴롭고 정확한 날씨를 예보해야 하는 기상청도 괴롭고, 불안정한 대기상태는 모든 이들에게 피해를 끼친 것 같군요.

간혹 가다 일기예보만 믿고 우산을 안가지고 나왔다가 빗방울을 맞게 되었을 때 기상청에 대한 원망을 해본 경험이 있을텐데요, 그럴 때 혹시 “내가 해도 저거보단 잘 하겠다”라는 생각을 가져본 적은 없으셨는지요?

이탈리아의 디자이너 스테파노 지오바노니는 이런 생각을 실현시켜 개인용 날씨예보기를 고안했습니다. 말 그대로 자신의 집 안에 기상국을 세우는 것이죠.

원리도 제법 과학적입니다. 실내에 본체를 두고 실외에 온도와 습도를 잴 수 있는 센서 모듈을 장착해 놓으면 무선통신으로 본체에서 데이터를 받아들여 날씨상태를 예보해 줍니다. 센서는 모두 5개를 동조시킬 수 있으며 최대 100미터의 범위를 가져 객관적으로 의미 있는 데이터를 얻을 수 있죠.

해외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판매되고 있는 이 제품은 1세트가 약 미화 100달러 정도 합니다. 날씨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10만원 남짓한 이 제품으로 500억 짜리 기상청의 수퍼컴퓨터와 날씨 맞추기 대결이라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제품 구경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mrnoface
    2007.09.08 13:43

    외부 센서는 별매인가 하고 찾아보니 하나는 그냥 같이 주는 것 같습니다. 출장갔을 때 한 번 찾아보든지 해야겠군요. ^^

    삭제 답글 댓글주소
  2. dolf
    2007.09.08 14:51

    삽질(?)의 비용 치곤 싸게 먹히는 것이겠지만 효용성에 대해서는 참으로 의문이 듭니다. 그래도 뽀대거리로는 꽤 좋긴 하겠죠.

    삭제 답글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