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도미노피자의 SMS 피자 주문 서비스가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7월부터 시작한 도미노피자의 SMS 피자 주문 서비스는 도미노피자에 간단한 문자를 보내는 것만으로 피자 주문이 접수되는 컨셉으로, 현재까지 약 2,000명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자신의 상세 정보를 도미노피자 홈페이지에 등록했다고 합니다.

이 서비스는 우선 도미노피자 홈페이지에 자신의 이름, 주소, 연락처, 좋아하는 피자 등 상세 정보를 입력하고, 자주 주문할 피자에 자신만의 코드명을 등록한 뒤 도미노 피자에 그 코드명만 문자로 보내면 주문이 접수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피자에 대한 코드명은 등록한 자신만이 알고 있기 때문에, 제 3자에 의해 주문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일단 주문이 접수되면 도미노피자 측에서 상세한 주문 내역을 다시 소비자에게 문자로 전송하여 확인 절차를 밟기 때문에 실수로 주문하는 일도 미연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컨셉이 최대한 간단히 피자를 주문하자는 것이기 때문에 확인 절차도 매우 간소해서, 도미노피자가 보내온 확인 문자에 'Yes' 또는 'No'라고 답문을 보내면 실제 주문이 접수됩니다. 주문이 접수되면 영국 현지의 약 470개 매장 중 등록된 소비자 주소에서 가장 가까운 매장을 통해 피자가 배달됩니다.

SMS 주문 서비스는 매번 피자의 종류, 크기, 사이드메뉴, 주소, 연락처, 결제 방식 등을 구두로 설명해야 하는 기존 전화 주문 방식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등장했습니다. 간단히 식사를 해결하기 위해 피자를 주문하면서 5분 이상 콜센터와 전화 통화를 해야하는 것은 실제로 적잖이 귀찮은데다, 주문하는 과정에서 소비자가 부담해야 하는 불필요한 통화료 부담도 신경쓰일 수 있는 부분이죠. 또 피자를 아주 좋아하는 사람들의 성향을 잘 파악해보면, 아마도 누군가와 전화를 한다는 것 자체를 꺼리는 소비자들이 분명 존재할텐데 이런 소극적인 소비자들까지 커버하기에 SMS 주문 서비스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이미 한국이나 영국 모두 홈페이지를 통해 피자를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가 구축되어 있지만, SMS를 활용하는 컨셉은 경쟁 업체가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방식이기에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참고로 중간 업체가 수수료를 받고 중간에서 SMS로 주문 대행을 해주던 서비스는 종전에도 있었던 것으로 보이지만, 보안 문제도 있고 주문 과정이 상대적으로 복잡해 도미노피자가 공식적으로 서비스 하는 것과는 분명한 차이가 있어 보입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7.08.20 12:43 신고

    필리핀에서도 Pizza Hut인지 Shakey's 인지 문자로 주문이 가능하더군요. <이름> <전화번호> <주소> 뭐 이런식으로 써넣고 문자를 보내는 식이였는데... 그냥 늘상 하던데로 전화주문이 편하더라구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 2007.08.21 10:12 신고

      아무래도 이 서비스는 자신의 정보를 등록해두고, 종종 같은 피자를 주문해 먹는 매니아들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되겠죠 ^^ 매번 주소가 바뀐다거나 매번 옵션이 바뀐다면 전화주문이 편할꺼고요.

      삭제 댓글주소
  2. 2007.08.20 13:07 신고

    와우. 정말 좋은 방법이네요.
    특히 주문을 하고 싶지만 전화를 꺼려하는 사람이 많다는 걸 생각해 볼때 굉장히 접근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곧 등장하겠죠?

    삭제 답글 댓글주소
    • 2007.08.21 10:12 신고

      전화통화를 꺼리는 사람이 은근히 많은 편이죠. 상황이 그렇든, 성격이 그렇든.

      삭제 댓글주소
  3. 2007.08.20 15:32 신고

    오, 머리 잘썼네요 :)

    전화하기 곤란한 상황에서 쉽게 주문을 ~^^
    (그런데 사실 피자시킬때 전화하기 곤란한 상황은 없었네요ㅋㅋ)

    삭제 답글 댓글주소
  4. 2007.08.20 18:09 신고

    미국에선 인터넷 주문이 인기인데
    이젠 sms까지 나왔군요~
    국내에도 어서 들어와야할텐데~~

    삭제 답글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