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의 아이보(Aibo), 다시 등장?

작성자 :  mrnoface 2007.08.08 18:57

얼리 어답터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다 역사의 저편으로 사라져 버린 소니의 아이보를 기억하시는 분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파라파 더 래퍼를 개발한 나나온샤의 사장인 마쯔우라 마사야가 아이보의 재등장 가능성에 대해 언급했다고 합니다.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가진 마쯔우라는 파라파 더 래퍼 외에도 아이보의 효과음을 만들기도 했는데요, 아이보를 개발했던 사람들이 플레이스테이션 3 관련 작업을 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고 하네요.

신형 아이보 같은 신제품을 개발하는 프로젝트에 대해 협의 중입니다. (PS3와 아이보의 접속에 대한 질문을 받고) 잘은 모르겠지만 두 기기가 접속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죠. 엔지니어들이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어쩌면 귀여운 외형과 엄청난 가격을 자랑하던 아이보를 다시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렇지만 예전과 같이 수백만 원에 판매가 된다면, 그리고 움직임이나 기능이 제한적이라면 다시 사라질 수도 있겠죠. 어쨌든 블루투스로 플레이스테이션 3와 통신하면서 새로운 동작을 다운로드 받아서 표현한다든지, 유저가 게임을 잘 하면 함께 짖으면서(?) 좋아한다든지 하는 등의 나름 귀여운 모습을 보여준다면 좋겠군요.

그런데 신형 아이보가 모습을 드러내기 위해서는 플레이스테이션 3의 판매 등에 힘입어 소니의 상황이 좀 더 개선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유 자금이 있어야 새로운 사업(혹은 예전에 접었던)에 진출할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Wii의 선전과 Xbox 360의 가격 인하라는 상대적 악재가 있긴 합니다만...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윤준성
    2008.01.12 00:33 신고

    사고싶어요어디에서팔아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2. 2008.01.12 00:34

    비밀댓글입니다

    삭제 답글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