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 Combat 6, 공식 발매일 결정

작성자 :  dolf 2007.07.11 10:22
완전 최신 정보는 아니지만 일본 Bandai-Namco Games(NBGI)에서 개발하고 있는 Xbox 360용 비행 슈팅 게임, Ace Combat 6의 공식 발매일이 정해져 소개합니다. SmartGadget에 무슨 게임 타이틀이냐 할 수도 있겠지만, Xbox 360 콘솔 자체는 충분한 Gadget이며 Ace Combat 6라는 게임 타이틀은 이 Gadget의 시장을 흔들 수 있는 강력한 변수가 되기 때문에 소개합니다.

Xbox 360은 지금까지 쓸만한 비행 슈팅 게임이 많지 않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전 세계의 유행인 FPS만큼은 오히려 PC 이상이라고 할 정도지만 우리나라나 일본 같은 아시아 시장에서 고정 팬을 확보하는 비행 슈팅은 사실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국내 공식 출시 타이틀은 Taito의 Over G 하나 정도였으니(Xbox 사이트에서는 시뮬레이션으로 분류하는데, 아무리 봐도 시뮬레이션은 아닙니다.) 말 다했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콘솔용 비행 슈팅의 제왕이라 할 수 있는 Ace Combat 시리즈의 Xbox 360 발표는 상당한 기대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NBGI의 Ace Combat 6 공식 웹 사이트에는 Xbox 360용 Ace Combat 6 "해방으로의 전화"는 일본에서 2007년 11월 1일에 공식 출시가 이뤄집니다. 가격은 7,800엔(세금포함, 현재 환율 기준 약 59,000원)으로 정해졌습니다. 미국을 비롯한 북미 지역은 이 보다 한 주 빠른 10월 23일에 출시됩니다. 현재 국내 출시 시기와 가격은 불분명합니다. 다만 국내에 나올 가능성은 매우 높은데, 북미 지역 출시를 했다는 의미는 전 세계 판매를 가정했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Xbox 360에서 오히려 일본 한정 출시가 더 의외인데 대표적인 것이 Xbox 계열 최초의 육성 시뮬레이션(?)인 Idol Master입니다.

Xbox 360 콘솔의 장점인 네트워크 기능을 살려 대전 게임을 할 수 있는데, 예정으로는 최대 16명까지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Xbox 360 한 대로 두 사람이 대전하는 기능은 들어가지 않습니다. 어차피 Ace Combat 플레이어 가운데 이런 사람은 매우 드문 만큼 없다고 아쉬울 것이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게임은 종전 시리즈부터 내려온 스토리 중심의 볼거리와 함께 새로운 콘솔인 Xbox 360의 성능을 살려 그래픽 수준을 높이고(720p) '부대 vs 부대' 수준의 난전을 새롭게 도입했습니다. 사실 난전 상황은 과거에는 하고 싶어도 콘솔 성능 한계 때문에 구현이 쉽지 않았는데, 콘솔의 성능이 한층 업그레이드되면서 이제 플레이어측 세력도 대량의 기체(다만 AI의 수준은 여전히 의문입니다. PS2용 Ace Combat 5를 보면 나름대로 AI 수준이 오르긴 했는데 여전히 아군기는 '바보' 수준이기 때문입니다.)로 하늘에 '꽃을 꽂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까지가 일단 게임에 대한 이야기였고... 잠시 다음에 쓸 이야기(?)의 서론이 될 이야기를 꺼내겠습니다. Ace Combat 6의 Xbox 360 출시는 Xbox 360 게이머에게 분명히 즐거운 소식이지만 여기에 깔려 있는 이야기는 그리 단순하지 않습니다. 바로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CE) 충성파 개발사들의 액소더스' 상황을 보여주는 좋은 예가 되기 때문입니다. Ace Combat 시리즈는 플레이스테이션 시리즈의 역사에 한 획을 긋는 NBGI의 핵심 타이틀이며 이것이 PS3가 아닌 Xbox 360으로 넘어왔다는 것 자체가 PS2 시절의 든든한 아군이었던 NBGI가 'SCE 충성 모드'를 벗어났다는 증거가 되기 때문입니다. 다음에 쓸 이야기는 'PS3의 사실상 몰락과 게임 개발사들의 이합집산' 상황이 될 것입니다. 아마 말이 좀 많아서 몇 편으로 잘라 쓰겠지만 기대할만한 이야기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 Ace Combat 6 공식 웹 사이트

댓글을 달아 주세요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