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이롭다! 지우개 피규어(figure)

작성자 :  DJ_ 2007.08.01 11:17

게임이나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피규어'라는 물건에 한 번쯤 관심 가져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영상물 속의 캐릭터가 실제 현실에서, 그것도 내 책상위에 만질 수 있는 실물로 존재한다는 것은 해당 작품에 큰 감명을 받은 사람들에겐 엄청난 만족감을 주죠.

이제 국내에도 대형몰을 중심으로 피규어 전문 샵(또는 프라모델 겸업)들이 조금씩 늘고 있는데요. 여전히 소수이긴 하지만, 일반인들도 발길을 멈추고 신기한듯 구경하게 되는 그런 장소로 나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신기하고, 갖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도 피규어를 직접 구입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가격이 만만찮기 때문입니다. 만원 이내로 구입할 수 있는 피규어들은 크기가 아주 작거나 퀄리티가 떨어지고, 눈이 가고 손이 가는 정교한 작품들은 몇 만원을 우습게 넘어 버립니다. 보통 사람들이 기념일 선물도 아니고 평소에 종종 '조그만 장난감'을 몇 만원씩 주고 산다는 건 분명 국내에선 드문 일입니다.

또 일본에 비해 국내 시장은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작은데다 거의 수입에 의존하기 때문에, 작품의 수도 적고 가격도 마진이 조금 더 붙어 비싼 게 현실입니다.

일본의 경우 원체 이런 문화가 발달해 있다 보니 퀄리티가 높으면서도 가격이 저렴한(천엔 이하) 피규어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저렴한 피규어들은 대부분 수집욕을 자극하는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고, 총 5~6개의 캐릭터 중 하나를 랜덤으로 뽑게끔 내용물을 알 수 없게 되어 있어서 반복 구매를 유도합니다. 있는 걸 또 뽑으면 친구랑 바꿔라- 라는 식이죠.


▲ 잘 정돈된 일본의 대규모 프라모델, 피규어샵

이야기가 길어졌는데요.

제가 자주 방문하는 루리웹에는 이런 피규어를 직접 제작하는 분들이 더러 있습니다. 다들 높은 내공을 가진 분들이라 작품 사진을 올릴 때마다 많은 사람들이 입을 벌리곤 하죠.

분명 이 분들의 실력도 놀랍지만, 개인적으로 단연 최고라고 생각하는 분은 지우개를 깎아서 피규어를 만드시는 '원생사랑'님입니다.

일단 '원생사랑'님의 작품을 보시죠.



맨 아래 사진을 보시면, 정말 그 노력과 재주가 경이롭지 않나요.

저는 건담까지는 시간과의 싸움이라고 생각하려고 애써 노력했습니다만, 베르단디의 머리카락을을 지우개로 표현해 낸 것을 보고 헤어나올 수 없는 충격에 휩싸였습니다. ㄷㄷㄷ 실제로 각 게시물의 반응을 보면 악플은 거의 없고, 다들 감탄을 금치 못하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본좌, 대가, 명인, 장인 등 각종 명예로운 수식어들이 거리낌 없이 붙고 있는데, 저도 여기에 전- 혀- 이견이 생기질 않습니다.

원생사랑님의 피규어는 분명 원가는 매우 저렴하겠지만, 이 정도의 장인의 손길이라면 돈으로 환산할 수 없기에 더 큰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세상은 넓고, 인재는 많습니다.

[LINK]
베르단디 제작기
원생사랑님의 다른 작품들과 제작기 - 루리웹 사진 게시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7.08.01 12:29 신고

    아하, 저 지우개 피규어.
    처음 봤을 때 진짜 놀랬습니다.
    어찌 만들었나 하면서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 DJ_
      2007.08.06 01:43 신고

      저도 하나하나 게시물을 열어볼 때마다 기대와 감탄이 번갈아 터지는 경험을 했죠 ^^

      삭제 댓글주소
  2. 앙녀
    2007.08.02 09:30 신고

    대체 뭐하시는 분이기에..지우개로..저런일을...ㅡ,.ㅡ;

    삭제 답글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