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포켓 스피커, XMI X-mini II

작성자 :  DJ_ 2009.08.10 08:00
최근 소니에릭슨코리아는 국내에 약 2만 5천대 가량 판매 된 Xperia X1에 spb UI 패널을 무료 배포하는 건으로 비공개 블로거 모임을 주최했습니다.

이 모임에서 전달된 내용은 미디어 기사로 이미 충분히 다뤄진데다 내용이 워낙 단순명료하니 새삼 다시 이야기할 필요는 없을 것 같고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 이날 받은 작은 스피커가 꽤 괜찮은 물건이라 소개할까 합니다. 이름은 "X-mini II"이고, 한 손에 쥘 수 있을 정도로 작은 캡슐형 스피커입니다.

XMI라는 싱가폴 회사에서 만든 이 제품은 Xperia X1과 이름도 비슷하고, 딱 휴대 기기에 연결하기 좋은 컨셉이라 소니에릭슨코리아는 9월 말까지 Xperia 신규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이 스피커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X-mini II의 가장 큰 특징은 "작은 크기에 좋은 소리를 낸다"는 점입니다. 싱가폴에서 온 XMI 관계자와 이야기를 해보니, 본인들은 바지 주머니에 휴대할 수 있는 정도의 크기에 좋은 소리를 내는 스피커를 만드는 게 목표라고 하더군요. 실제 X-mini II는 부피가 작고 무게도 충전지 포함 83g으로 가벼워 바지 주머니에 휴대가 가능합니다. 또 최근 스마트가젯에서도 다뤘던 비슷한 컨셉의 야마하 제품들에 대해서는, 야마하도 좋은 제품을 만드는 우수한 회사지만 자신들의 제품은 '크기' 면에서 분명히 구분되는 컨셉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하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담당자로서 당연한 자세겠지만 자사 제품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이 날의 대화나 비슷한 디자인의 전작인 'X-mini'가 독일 red-dot design award 2008에서 오디오 기기 부문 수상까지 한 걸 보면, 소리를 듣지 않더라도 어느 정도 내실이 있는 회사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소리가 좋지 않다면 이런 것들은 다 헛된 수식에 불과하겠죠. 아마도 X-mini II로 음악을 재생하는 순간 대부분의 사람들 반응은 "의외로 좋다"일 겁니다. 그만큼 작은 크기가 처음 시각적으로 안겨주는 기대감이 크지 않다는 얘기죠. 그래서 실제로 소리를 들으면 기대 이상의 좋은 소리에 반전을 경험하는 효과가 있고요.

X-mini II는 지름 60mm의 작은 정구공 크기에 40mm 모노 드라이버 유닛을 내장하고 있으며, 출력은 자체 충전지로 2W 가량 보장합니다. 수치로 보면 부족해 보이지만 대부분의 PC 용 스피커 출력도 이 정도 수준이고, 어지간한 넓이의 실내에서는 X-mini II 한 대로 충분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일명 'buddy-jack'이라는 컨셉에 따라 X-mini II 여러개를 직렬로 연결해 출력을 더 키울 수도 있습니다. 물론 이런다고 모노 스피커가 스테레오나 서라운드 시스템이 되는 것은 아니고, 단순히 출력만 커질 뿐입니다. 그래도 작은 크기에 어울리는 재밌는 컨셉이죠.


또 한 가지 특이한 점은 이 작은 크기의 캡슐을 열어 음이 공명할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때문에 캡슐을 닫은 채로는 다소 장난감 소리 같은 가벼운 소리를 내지만, 캡슐을 열면 적절히 울림이 생기면서 음에 깊이가 생기고 저음도 보강되는 느낌입니다. 따라서 이 제품은 반드시 캡슐을 연 상태로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 특히 통통 튀는 타악기 음색이 매력적입니다.


내장 충전지는 PC USB 포트와 연결해 충전할 수 있으며, 4시간 충전에 최장 11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 포트는 충전을 위해서만 사용하며, PC와 USB 케이블로 연결한다고 야마하 스피커처럼 USB 오디오 장치로 인식하는 것은 아닙니다. 번들 케이블에 Y자로 매달려 있는 3.5" 스테레오 잭을 사용해야 하는데, 케이블 길이가 짧기 때문에 데스크탑에 연결하는 것은 무리입니다. 노트북이라면 모를까 이런 연결은 애당초 제품 컨셉에도 맞지 않죠.

제품 가격은 4만원 대입니다.


[장점]
작은 크기에 좋은 소리
직렬 연결 확장 등 재밌는 컨셉
긴 배터리 사용 시간

[단점]
짧은 케이블 길이

[LINK]
XMI 홈페이지
X-mini II 보도자료 (영문)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08.10 08:25 신고

    여행갈 때 가지고 다닐만한 제품이겠는걸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2. 2009.10.20 20:58 신고

    글 잘 봤습니다. 실은 9월의 그 이벤트에 당첨되어 방금 받아서 노래(발라드 가요) 한곡 틀어보았는데, 스피커가 워낙 작고(주먹 반?) 모노임에도 불구하고 꽤 좋은 소리가 나와서 조금 놀랐습니다. 공짜라서 만족은 아니구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3. 송지은
    2009.10.28 09:35 신고

    여행다녀올때 기내에서 구입했는데 가격도 좋고 모양도 귀엽고...스피커 출력도 만족입니다..캡슐을 열때와 닫을때 차이를 몰라서 그냥 닫고있는데 그런 차이가 있었군요
    참 신기한 제품입니다..

    삭제 답글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