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아답터, 파워유저들이 스마트폰에 열광하는 이유는 기존 휴대폰에서 느끼기 어려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입니다. 그 체험은 PC와 WWW이 준 체험처럼 천지개벽과 같은 큰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저 통화만 하고 음악을 듣고, 촬영을 하던 휴대폰이 인터넷에 연결해 원하는 것을 볼 수 있도록 해주고 마치 도깨비 방망이처럼 원하는 것을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스마트폰은 들고 다니는 컴퓨터나 다름없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은 아니지만 햅틱 아몰레드에서 제공되는 수십가지의 위젯들은 기존의 휴대폰과 다른 사용자 체험을 가져다 줍니다. 이들 위젯으로 어떤 생활의 즐거움이 있을지 알아봅니다.

우선 백문이 불여일견이니 햅틱 아몰레드의 위젯 설정 화면 방법을 알아봅니다. 햅틱 아몰레드의 대기화면은 배경그림을 이용한 화면으로 구성할 수도 있지만, 위젯을 자유롭게 배치하는 위젯 화면으로 배치할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보기

햅틱 아몰레드에는 약 60여개의 위젯들이 제공됩니다. 위젯은 일종의 스마트폰 어플과 유사합니다. 이들 위젯은 과거 휴대폰에서는 꿈도 꿀 수 없었던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위젯은 대기화면에 작은 아이콘으로 배치할 수 있으며, 특정 서비스를 실행하는 단순한 바로가기 아이콘이 아닌 대기화면에서 정보를 바로 제공하는 용도로도 이용됩니다. 제가 가장 즐겨 사용하는 위젯은 시계와 캘린더입니다. 첫 번째 위젯 화면에 배치해두어서 현재 시각과 달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와 디지털 방식의 다양한 시계가 제공되어 기분 전환을 하고 싶을 때마다 시계 위젯을 바꿔서 사용하곤 합니다.

전화를 좀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위젯으로 TOP5, 인맥관리, 연락관리 위젯이 제공됩니다. 인맥관리는 전화를 자주 한 연락처 순서대로 비주얼하게 표시됩니다. 연락을 자주 주고 받은 목록을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지인 관리에 유용합니다. TOP5 위젯을 이용하면 즐겨찾기에 등록된 5명의 지인들에게 바로 전화를 걸 수 있는 메뉴가 호출됩니다.

사실 햅틱 아몰레드의 전화걸기 프로그램의 기능은 훌륭합니다. 다이얼러에 제공되는 인맥관리를 이용하면 빈도 높은 순서대로 연락처가 정렬되며 어느정도 자주 연락했는지가 그래프로 출력됩니다.

이렇게 자주 사용하는 위젯들을 위젯화면에 배치해두면 필요할 때마다 바로 실행해서 사용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위젯화면은 3개로 배치해둘 수 있어서 각 대기화면마다 서로 다른 위젯들을 위치해두어 필요할 때에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유용한 위젯 중에 타이머는 라면을 끓일 때 무척 편하더군요. 라면 끓이는 물을 데워두고 타이머에 시간을 지정해두면 정해진 시간에 바로 알려줍니다. 또한, 위젯 화면에 메모위젯을 이용해서 휴대폰 화면에 특정한 “단어”나 “키워드&d; MARGIN-RIGHT: 5px" alt="" align="center" src="/Uploads/3/200908/05_05.JPG" />
재미있는 위젯으로는 손전등, 거울, 알람 등이 있습니다. 손전등은 밤 늦게 귀가하거나 지하 주차장에서 유용하더군요. 햅틱 아몰레드의 밝은 아몰레드 액정의 환한 빛을 이용해서 손전등으로 이용할 수 있어 어두운 곳에서 촛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울은 전면에 부착된 카메라를 이용해서 거울처럼 얼굴을 볼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 화장을 고칠 때 유용하겠죠. 혹은 식사 후 음식물 찌꺼기가 치아에 끼었는지 확인하기도 좋구요. 알람 위젯은 상세하게 알람을 설정할 수 있어 요일별, 주기별로 알람을 편리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바이오리듬 위젯은 우울하거나 울적할 때 유용하더군요. 오늘 신체리듬이 어떤지 살펴보며 위안을 삼거나 오늘 운은 어떨지를 짐작해볼 수 있습니다.

사실 해외 출장 중에 꼭 필요한 기능 중 하나가 계산기입니다. 계산을 해야 할 때 환율을 생각해서 계산기를 두드려야 하는데 사실 기존 휴대폰에서 제공되는 계산기 기능은 아쉬운 점이 많습니다. 반면, 햅틱 아몰레드의 위젯을 이용하면 좀 더 쉽고 빠르게 환율 계산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팁을 주어야 할 때에 몇 %를 팁으로 줄지도 빠르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세계 시간 확인 기능을 이용하면 현지와 한국 시간을 빠르게 체크할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길눈이 어두운 제게 빠질 수 없는 위젯이 지하철 노선도 위젯입니다. 사실 외산 스마트폰 중에는 한국 지하철 노선도 어플들이 제공되지 않는 경우도 있고 사용이 불편한 반면 햅틱 아몰레드 위젯은 속도도 빠르게 편리합니다. SKT 햅틱 아몰레드의 경우 T맵이 제공되어 특정 위치까지 가는 길찾기 정보와 주변의 상점 검색 등이 제공됩니다.

재미있는 위젯 중에는 OTL, 금연, 다이어트 등의 위젯입니다. 이들 위젯을 이용하면 금주, 금연 등을 하면서 마음을 다져잡으며 의지를 복돋울 수 있어 유익합니다.

햅틱 아몰레드에 제공되는 수 십개의 위젯들은 실제 스마트폰에서 자주 사용되는 어플들처럼 생활에 도움이 되는 것들이 많습니다. 비록 수 만개, 수 십만개의 어플들이 제공되지는 않지만 자주 사용하는 필수 위젯들 위주로 제공되므로 기존과 다른 휴대폰 사용 경험을 가져다 줍니다. 휴대폰은 전화만 하는 기계가 아니죠. 햅틱 아몰레드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위젯들을 이용하면 휴대폰을 좀 더 재미있고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위젯이 다양하다보니 햅틱 아몰레드의 화면을 더 자주 보게 됩니다. 즉, 보는 휴대폰이라는 햅틱 아몰레드의 진가를 제대로 이용하려면 다양한 위젯의 체험이 필수적입니다. 이 위젯들로 휴대폰 화면을 더 자주 오래 바라보게 될 것입니다.

Array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08.23 15:28 신고

    정말 천지개벽처럼 새로운 발견일까요? 전혀 새롭지 않은걸요.. 빨리 엡스토어나 열렸으면..

    삭제 답글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