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맨을 위한 햅틱 아몰레드

작성자 :  oojoo 2009.08.03 08:00
사실 최신 디지털 기기를 좋아하는 제가 스마트폰을 즐겨 사용하는 큰 이유 중 하나는 업무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어디서나 메일을 확인하고 일정을 체크할 수 있으며 오피스 문서들을 열어볼 수 있어 굳이 노트북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외부에서 급한 업무를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햅틱 아몰레드 역시 스마트폰에 비할 바는 안되지만 간단한 e메일 확인과 캘린더 보기, 오피스 문서 보기 등은 가능합니다.


◈ 이메일과 일정 확인하기

최근 출시되는 일반 휴대폰에서는 메일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 e메일 확인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단, 이러한 서비스는 유료이기에 월 2~3천원의 비용을 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소 불편하긴 하지만, 풀브라우징을 이용하면 별도의 정보 이용료 없이 월 정액제 데이터 통화료 기반으로 메일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실 제가 햅틱 아몰레드로 e메일을 확인할 때는 밤에 잠자기 전입니다. 거의 하루 종일을 PC 앞에 앉아 있으니 굳이 e메일을 휴대폰으로 확인할 이유가 없습니다. 하지만, 침대에 누워 잠자리에 들기 전에 잠이 오지 않고 심심할 때면 모바일웹을 실행해서 e메일을 확인합니다.

모바일웹으로 e메일 확인의 장점은 웹사이트로 연결해서 e메일을 확인하기에 메일을 삭제하면 실제 웹메일에도 적용된다는 것이죠. 게다가 웹메일에 보이는 편지함을 똑같이 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PC 웹사이트에서 한메일(http://m.mail.daum.net)을 사용하면서 중요한 메일들은 별표시로 체크해두고, 잠자기 전 잠이 오지 않으면 별표시한 메일을 꺼내어 읽곤 합니다.

캘린더도 무척 편리합니다. 잠이 오지 않아 뒤척이다가 내일 아침에 회의가 있는지, 내일 점심 약속은 누구와 했는지, 저녁에는 일찍 들어올 수 있는 지 등을 모바일웹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캘린더(http://m.calendar.daum.net)에 일정을 등록해두었기 때문에 모바일웹으로 캘린더에 연결해서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네이버도 캘린더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Array

이 모바일웹 캘린더는 사실 제 와이프가 더 좋아하더군요. 다음 캘린더의 공개 캘린더 중에 영화개봉일과 레시피 정보 일정을 이용하면 새로 개봉하는 영화에 대한 일정과 자세한 영화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레시피 일정은 매일 무엇을 먹어야 할지 자세한 요리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일정입니다. 이 일정을 햅틱 아몰레드에서 모바일웹 캘린더를 이용해 볼 수 있도록 해주니, 굳이 PC를 켜지 않고도 주방에서 매일 무엇을 요리해야 할지 확인하고 간단한 요리 정보를 볼 수 있으니 금상첨화더군요.

특히 햅틱 아몰레드의 선명한 AMOLED 덕분에 멀리서도 화면의 내용을 선명하게 볼 수 있어 휴대폰을 요리하는 장소에서 조금 멀리 떨어뜨려 두고도 화면을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요리 동영상을 햅틱 아몰레드에 옮겨 두고 내장 스피커를 통해서 들을 수 있어 주방 어디에서도 요리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 오피스 문서 보기

외근이 잦은 저로서는 PC가 없으면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이용한 이후로는 PC를 가지고 다니지 않습니다. PC로 거창한 작업을 하는 것이 아니기에 스마트폰을 이용한 간단한 인터넷 사용만으로 굳이 PC를 이용할 필요가 없게 된 셈이죠. 햅틱 아몰레드 역시 간단한 모바일웹을 이용한 인터넷 사용과 오피스 문서 보기 기능을 제공하기에 업무 보조툴로서 그만입니다.

외부에서 발표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버스, 택시를 타고 이동 중에 발표할 문서를 미리 살펴봐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햅틱 아몰레드의 파일뷰어가 훌륭한 도구가 됩니다. 아몰레드의 Micro SD 메모리를 컴퓨터에 꽂고 문서 파일을 복사한 이후 햅틱 아몰레드의 파일뷰어를 실행하는 것으로 문서를 볼 수 있는 준비는 마친 셈이죠.

이런 방법으로 저는 PF, PPT, DOC, XLS 등의 문서를 이동 중에 읽곤 합니다. 발표할 자료를 PDF로 변환해서 햅틱 아몰레드 Micro SD 메모리에 넣어둔 후, 이동 중에 살펴보곤 합니다. 햅틱 아몰레드의 화면이 무척 밝기 때문에 요즘처럼 태양이 뜨겁고 밝은 대낮에도 문서를 보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문서를 확대, 축소할 수 있으며 폰을 가로로 눕히면 좀 더 넓게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프레젠테이션 파일은 한 눈에 보기에 적당합니다. 발표할 내용을 훑어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햅틱 아몰레드의 자동 회전 기능 덕분에 폰을 눕히면 좌우로 넓은 화면을 통해서 문서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DOC 문서도 볼 수 있습니다. 단, 일부 한글 글꼴이나 특수문자 등은 제대로 보이지 않기도 합니다. 전체 문서의 구성과 내용을 보는데는 큰 지장이 없습니다. 햅틱 아몰레드에는 600MHz의 프로세서가 내장되어 있어 문서 파일을 로딩하고 읽는데 빠른 속도로 인해 불편함이 없습니다.

굳이 PC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간단하게 오피스 문서를 볼 수 있어 무거운 노트북을 들고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물론 그렇다고 노트북을 대처할 수는 없죠.) 각종 문서 파일과 주요 기획, 전략안 등을 휴대폰에 저장해두고 시간이 있을 때나 이동 중, 급히 필요할 때에 보곤 합니다.


바쁜 비즈니스맨에게 휴대폰은 업무에 직접적 도움을 줄 수 있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저는 외근을 나가는 경우에는 어김없이 문서 파일과 외근지의 약도를 이미지 파일로 휴대폰에 넣고 회사를 떠납니다. 햅틱 아몰레드는 PC와 USB로 연결하면 이동식 디스크로도 바로 인식되기 때문에 파일 전송이 쉽습니다. 햅틱 아몰레드 덕분에 업무의 훌륭한 동반자를 얻은 기분입니다.

Array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08.03 16:05 신고

    thanks for the wonderful review.

    삭제 답글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