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시한 햅틱 아몰레드와의 만남

작성자 :  oojoo 2009.07.14 08:00
2009년 6월까지 한국에서 판매된 휴대폰은 무려 1300만대입니다. 전 국민의 약 30%가 휴대폰을 바꾸거나 새로 구매한 것입니다. 올 하반기까지 합하면 2009년 한 해에만 무려 2000만대가 넘는 휴대폰이 새롭게 판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람들은 왜 이렇게 빠르게 휴대폰을 바꾸는 것일까요? 전 세계 휴대폰 시장에서 막강 파워를 자랑하는 삼성전자의 새로운 햅틱 시리즈인 “햅틱 AMOLED”(햅틱 아몰레드)가 그 답을 제시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 휴대폰 선택의 기준은 무얼까?

“보는 휴대폰 시대”를 개막한 햅틱 아몰레드의 강점은 강렬한 이름에서 느껴지듯 ‘선명한 대화면”에 있습니다. 사실 그 누구보다 많은 휴대폰, 스마트폰, PDA, PMP, 내비게이션 등의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보고 있는 제 입장에서 햅틱 아몰레드를 보고 느낀 첫 감정은 “정말 선명하고 밝은 화면”에 대한 감동이었습니다.



얼리아답터이자 파워유저인 제게 휴대폰은 더 이상 통화만을 위한 기기가 아닙니다. 휴대폰으로 친구, 지인과 통화하는 것보다 휴대폰 화면으로 인터넷을 즐기고 메일을 확인하고, 일정을 체크하고, DMB와 동영상 영어 교육 파일을 보는 시간이 더 많습니다. 그래서, 솔직히 일반 휴대폰보다는 스마트폰을 더 선호합니다. 스마트폰이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모든 일반 사용자들이 저처럼 휴대폰으로 메일, 일정, 트위터 등의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은 아닐 겁니다. 제 와이프만해도 휴대폰으로 가장 많이 하는 것이 버스에서 DMB TV를 보고, 좋아하는 “Sex and th city”나 “시효경찰”과 같은 동영상을 보는 겁니다. 물론 가끔 풀브라우징으로 m.daum.net 등의 인터넷 서비스로 인물 검색이나 지도 검색, 뉴스 등을 보기도 합니다. 이 정도의 수요를 충족하는데 복잡한 스마트폰보다 화면크고 선명한 일반 터치폰이면 충분합니다.


사실 저는 이미 1년 전부터 많은 풀터치폰을 만져왔습니다. 아이폰을 시작으로 햅틱폰 시리즈와 HTC, LG전자의 다양한 풀터치폰을 사용해왔는데, 처음에 느낀 풀터치폰의 감동은 처음만 있었을 뿐 시간이 흐를수록 기술은 상향 평준화가 되었습니다. 이제 풀터치폰에 대한 감동은 그 안에 어떤 서비스가 제공되고, 터치 감도가 어떤 것이냐가 기준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햅틱 아몰레드를 본 첫 느낌은 다시 한 번 처음 풀터치폰이 주던 그 감동을 되살려주는 것 같았습니다. 이유는 햅틱 아몰레드에 탑재된 AMOLED라는 디스플레이 기술 덕분입니다.


AMOLED의 풀터치 화면은 처음 풀터치를 볼 때 느끼던 그 감동(넓직한 화면)을 다시금 느끼게 해줍니다.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볼수록 느껴지는 2차 감동은 동영상을 재생할 때 잔상없이 깨끗한 화질을 보여준다는 겁니다. 그리고 시야각이 넓어 화면을 바로 직각 위에서 보지 않고 멀리 떨어지거나 비스듬히 보아도 선명하다는 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AMOLED에 어울리는 SPEC

솔직히 아무리 막강 기능으로 무장되어 있더라도 일반 사용자들이 그 복잡한 기능을 다 사용할리는 만무합니다. 하지만, 햅틱 아몰레드는 화려한 LCD에 어울리는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됩니다.

1. DivX 동영상 파일의 지원으로 영화 재생에 탁월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대부분의 동영상들은 DivX 코덱으로 압축되어 있습니다. 이 동영상을 PC에서 재생하려면 곰TV, 팟플레이어 등의 DivX 코덱을 지원하는 동영상 재생기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휴대폰에는 이러한 코덱이 내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PC에서 보던 동영상을 휴대폰에서 재생하려면 PC에서 팟인코더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변환을 해야만 합니다.

햅틱 아몰레드는 DivX 코덱이 내장되어 PC에서 보던 동영상을 별도의 인코딩없이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막까지도 함께 보여주기 때문에 PMP를 대체해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2. GPS의 내장으로 지도 서비스와 최고의 궁합
햅틱 아몰레드에는 GPS(LGT 모델에는 미탑재)와 블루투스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GPS는 이통사의 인터넷 서비스(예> Nate)에서 제공되는 MAP 서비스를 이용할 때 구동됩니다. 길찾기나 맛집 등의 정보를 찾을 때 유용합니다. 블루투스는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휴대폰간에 데이터를 전송하거나 블루투스 프린터에 인쇄를 할 때 유용합니다. 물론 블루투스 헤드셋을 이용한 무선 통화 시에도 편리합니다.


3. 5.1채널 서라운드 입체 사운드로 보는 휴대폰뿐 아니라 듣는 휴대폰으로 자리매김
햅틱 아몰레드에는 5.1채널 서라운드 입체 사운드가 내장되어 음악이나 영화를 들을 때에 멀티미디어 성능을 제대로 체감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윗면에 3.5 파이 이어폰 단자가 내장되어 평소 사용하던 이어폰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표준 20핀 충전 단자를 이용한 이어폰 연결도 가능합니다.


(물론 위의 이어폰은 번들로 제공되는 이어폰이 아닙니다. ^^)

4. 800x480의 3.5인치의 넉넉한 대화면
3.5인치의 넉넉한 화면을 가진 햅틱 아몰레드는 한 손에 꽉차는 정도의 크기이지만 무게는 120.8g 정도입니다. 크기에 비해서 무게는 가벼운 편이며 들고 다니기에는 다소 거북하지만 핸드백에 자리잡고 쉽게 찾을 수 있는 정도로 여성분들에게는 안성맞춤입니다.

5. 500만 화소의 자동 초점 기능의 카메라
카메라는 500만 화소의 AF 카메라가 내장되며, 화상통화를 위해 전면에 VGA 카메라가 제공됩니다. 카메라 촬영은 다양한 장면 모드를 지원하고 있어 야간이나 실내에서도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명함 촬영 기능 덕분에 명함을 디지털로 관리하기에 좋습니다.

6. 조도, 근접 센서와 햅틱 UI
휴대폰 사용을 편리하도록 도와주는 조도, 근접 센서가 제공됩니다. 통화를 위해 귀에 휴대폰을 가져가면 자동으로 화면이 LOCK 상태로 돌아가며 다시 화면을 보기 위해 귀에서 떨어뜨리면 LOCK이 해제되는 등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설계되었습니다.

7. 배터리, 마이크로SD, USIM의 편리한 탈착
DMB 안테나가 내장되어 있어서 쉽게 DMB TV 시청이 가능합니다. 배터리와 마이크로SD, USIM을 쉽게 빼내고 교체할 수 있습니다. 뒷면 배터리 커버를 쉽게 제거할 수 있고 마이크로SD 등도 배터리를 빼내지 않고도 빼고 껼 수 있습니다.



Array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07.13 08:44 신고

    LGT는 GPS가 빠진건가요??
    이런 우울한 일이...ㅡ.ㅡ;;;
    아르고로 LGT OZ 사용중인데 아몰레드는 기변조차 받아주지를 않는군요. GPS가 유용할듯 하였는데 미지원이면 대략난감....

    아몰레드에 대해 많은 분들이 포스팅을 해주셧으나 GPS 관련해서는 우주님께서 첨으로 설명해 주신듯..^^

    삭제 답글 댓글주소
  2. Maha
    2009.07.14 21:01 신고

    "햅틱 아몰레드는 화려한 LCD에 어울리는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됩니다."
    ↑여기서 LCD 는 틀린 말입니다^-^ AMOLED라고 해야 하죠~
    LCD와 AMOLED는 화상을 구현하는 기술이 완전히 다른 패널들 입니다.
    흔히 AMOLED를 LCD의 발전된 형태로 알고계시는 분들이 많으시던데요. AMOLED는 OLED의 한 형태입니다.
    LCD는 액정과 백라이트를(LED TV는 LCD에서 백라이트가 LED를 대체된 패널을 사용하는 TV를 가르키는 말입니다. 원래는 형광등이 백라이트로 들어가 있었죠.) 사용하구요, OLED는 유기발광소자를 사용합니다.
    OLED는 자발광소자(LCD는 백라이트에서 빛을 보내고 액정에서 색과 밝기를 조절합니다.)를 사용하기 때문에 LCD와 다르게 동화상 구현에 상당한 장점을 가집니다. 응답속도와 시야각의 개념이 없다고 봐도 무방해요.(응답속도와 시야각은 LCD를 위한 말이죠.)
    항상 피드로 구독해서 읽다가 처음으로 글 남기네요^-^
    우주님 글 재미있게 읽고 있어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3. 박명훈
    2009.07.18 08:56 신고

    저도 옛날 슬라이드 쓰다가 이번에 바꾸었는데 너무 좋습니다. 2년동안 잘 사용할것 같네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4. kim
    2009.07.18 09:39 신고

    음나름대로의 제소견이네요
    보다나은 선명한 화질 입체사운드 마치 10년전 컴퓨터세대를 보는듯하는군요 10년전 컴퓨터를 사면 6개월이 지나면새로운 모델이나오고 보다좋은 기능이나오듯 핸드폰시장이 같은방향을 걷고 있네요^^
    앞으로도 컴퓨터처럼 좋은방향으로 거듭날수있도록 부탁드려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5. 민경현
    2009.07.18 22:11 신고

    KBS동영상을 보다가 마지막에 운영하시는 블로그 스마트가젯을 말씀하셔서 들어왔습니다 ㅎㅎ 섹시한 햅틱 아몰레드 ㅎㅎㅎㅎ

    삭제 답글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