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마크 일체형 독서 스탠드

작성자 :  ma-keaton 2009.01.09 08:42
여러분들은 어느 시간에 독서를 많이 하십니까? 저는 저녁 시간에 책상에 앉아서 책을 펼쳐보는 편인데 아마 상당수는 잠들기 전 침대머리맡에서 독서를 하시는 경우가 많을 듯 생각됩니다. 저도 예전엔 그렇게 책을 자주 읽었었죠.

하지만 이럴 경우 잠이 들 무렵에는 책을 읽고 있는 눈이 가물가물해지기 마련인데 그러다보면 다음에 책을 펼쳐 들었을 때 어디까지 읽었는지 기억이 잘 안나 한참을 뒤적거리기 마련입니다. 내용이 딱딱하고 어려운 책일수록 그런 경향이 더욱 강해지죠.

이럴 때 유용한 게 책갈피(북마크)인데 접어서 읽은 부분을 표시하던 예전에 비해 많이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하드커버 서적의 경우엔 끈으로 된 책갈피가 함께 제본되기도 하는데 대부분의 책에는 별도의 책갈피를 사용해야 하죠.

스위스의 한 디자인회사에서 고안한 북마크 일체형 스탠드는 침대맡에서 책을 읽을 때 편리한 도구일 것 같습니다. 읽다가 잠이 들 만하면 그대로 걸어버리면 다음에 책을 펼치면서 정확히 읽은 부분을 찾을 수 있게 되죠. 너무나 간단하고 명쾌한 아이디어라 “오호!” 하는 감탄사가 나올법한 디자인이 아닐 수 없습니다.




디자인 아이디어로 소개만 되어 있어 시제품이 나왔는지 판매가 되고 있는 곳은 어디인지 확인은 어렵지만 손재주만 조금 있다면 DIY로도 만들 수 있는 아이디어가 아닐까 하네요.


Bookmark Lamp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09
    2009.01.09 10:06 신고

    책의 앞부분이나 뒷부분에 가까울 수록 균형이 맞지 않아 책이 떨어져버릴 경우가 걱정되는군요.
    물론, 해결하자면 저 심플함에 반(反)하게 되겠죠.^^;;

    삭제 답글 댓글주소
  2. 2009.01.13 20:59 신고

    하드커버 책을 걸면 찢어질 것 같은 쓸데없는 생각을 해 봅니다.^^.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삭제 답글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