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소본능을 지닌 GPS열쇠고리

작성자 :  ma-keaton 2008.12.13 08:45
연어가 태어난 곳을 찾아 물살을 헤쳐 강물을 거슬러 올라가는 것 같은 본능을 귀소본능이라고 합니다. 우리 사람들도 도회지에서 열심히 생활을 하다가도 설이나 추석 같은 명절이 오면 고향으로 돌아가기 위해 험난한 귀성경쟁에 몸을 맡기곤 하죠.

이런 귀소본능을 GPS 수신장치로 구현한 열쇠고리가 있어 눈길을 끄네요. 얼핏 들으면 무슨 용도로 쓰여지는 장치인지 느낌이 잘 오지 않지만 아래 사례들을 본다면 얼마나 효과적일지 이해가 오실 것 같습니다.

용인 에XX드 같은 테마파크나 대형 스키리조트 같은 곳에는 광활한 주차장이 있습니다. 이런 곳에서 멀찌감치 주차를 해 놓은 뒤 한참 뒤, 차를 찾으러 갈 때 어디에 세워놓았는지 기억이 나지 않아 여기저기를 헤매고 다닌 경험이 있으신지요?

낯선 여행지에서 숙소에 짐을 풀어 놓은 뒤 시내관광을 마치고 숙소를 찾아가려고 하는데 길이 낯설어 한 시간을 넘게 방황한다거나, 해운대 백사장에서 파라솔을 빌린 뒤 해수욕을 하고 돌아가려니 수 백 개가 넘는 똑같은 모양의 파라솔의 숲 앞에서 망연자실해본 적은 없으신지요?

미국의 해머허슐레머 사에서 만든 ‘GPS호밍 디바이스’는 이럴 때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젯입니다. 열쇠고리로 만들어져 휴대가 간편한 이 제품은 자신이 기록하고자 하는 위치에서 스위치를 누르면 그곳의 위성좌표가 입력되는 원리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앞서 예시한 주차장이나 여행지의 숙소, 해변가의 파라솔 등에서 떠나기 전 스위치를 한 번 눌러주면 그 곳의 방향과 남은 거리를 원형의 LCD 창을 통해 보여주므로 무척 쉽게 돌아올 곳을 찾아갈 수 있게 되죠.

마치 롤플레잉이나 FPS 게임에서 목적지를 방향과 거리로 안내해주는 창과도 같은 기능을 이제는 GPS를 이용해 실생활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세계 어느 곳에서도 GPS 신호가 수신되므로 이 제품을 응용하면 무척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겠네요.

제품의 가격은 미화 $79.95. 야외활동이나 여행이 많은 사용자들이라면 한 번 눈독을 들여볼만한 제품이 아닐까 하네요.


제품 판매페이지 바로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키마이라
    2008.12.14 00:28 신고

    모르는 여행지등에서 숙소를 찾기도 용이할듯 하고 좋네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2. 2009.01.07 18:31 신고

    마트 주차장에서만 잘 써도 본전 뽑겠는데요?? ㅎㅎ

    삭제 답글 댓글주소
    • wirelesschang
      2009.01.08 17:18 신고

      아마도 마트 주차장에서는 건물에 가려서 GPS 신호가 잡히지 않을겁니다. 그래서 윗글에서 언급한 예들은 모두 야외입니다.^^

      삭제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