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옴니아에서 메신저 100배 즐기기

작성자 :  oojoo 2009.01.21 08:30

여러분은 휴대폰으로 주로 뭘 하세요?

대부분이 전화 통화를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스마트폰으로는 무엇을 할까요? 역시 전화 통화를 가장 많이 사용하겠죠. 하지만, 아이폰 등의 경우를 보면 전화통화만 하지는 않습니다. 스마트폰은 컴퓨터처럼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서 전화 통화 외에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가 주목하는 것은 스마트폰의 통화 기능은 기존 전화처럼 음성통화나 화상통화 외에 다양한 방식의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즉, 스마트폰의 통화 방식은 파자마5와 같은 SNS나 모바일 메신저와 같은 텍스트와 이모티콘 기반의 동기식 채팅을 지원합니다.

물론 기존 피쳐폰에서도 이러한 서비스는 사용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T*옴니아에서의 이들 서비스는 달라졌습니다. 기존 피쳐폰에서의 서비스보다 더 사용성이나 속도 등이 빨라졌죠.

특히 T*옴니아에서 제공되는 윈도우 라이브 메신저는 사용성이 무척 뛰어나 TEXT 메시지 외에 음성 메지시와 파일 전송까지 지원합니다. 또한, Fring, Skype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다양한 메신저를 이용할 수 있으며 국제 전화 등을 저렴한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SKT의 모바일 메신저를 이용하면 PC앞에 앉은 네이트온 사용자와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T*옴니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메신저 서비스를 살펴보겠습니다.


T*옴니아에는 윈도우 모바일용 라이브 메신저가 제공됩니다. 이 메신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PC 앞에 앉은 라이브 메신저 사용자와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버스, 지하철을 타고 이동 중에 메신저 사용자와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라이브 메신저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기능이 지원된다는 점이죠. 내 휴대폰에서 촬영한 사진을 바로 메신저 사용자에게 보낼 수 있음은 물론 음성 쪽지 기능이 지원됩니다. 휴대폰에서 음성 쪽지를 보내면 PC 앞에 앉은 사용자가 스피커로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휴대폰에서 문자 입력이 번거로울 때에 휴대폰 마이크에 전화하듯 말을 하면 이 내용이 그대로 PC 앞에 앉은 사람이 들을 수 있습니다.


PC에서도 사진을 보낼 수 있고, 반대로 휴대폰에서 사진을 보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모티콘의 사용도 가능하며, 라이브 메신저에서 제공하는 대화창 흔들기 기능을 이용하면 휴대폰을 진동시킬 수 있습니다.


Skype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Skype 사용자와 음성으로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Skype를 사용하는 사용자와 통화하는 것은 물론 일반 전화 사용자에게 전화를 걸 수도 있습니다. 이때 전화 통화료는 Skype에서 충전한 금액으로 지불되며(국제전화 등의 경우 무척 저렴하겠죠.), 단 Skype를 인터넷으로 연결한 데이터 통화료는 SKT에 지불해야 합니다. 만일 WiFi망을 이용한다면 데이터 통화료는 지불할 필요가 없겠죠.


Fring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좀 더 많은 메신저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야후메신저, 구글토크, ICQ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트위터, 페이스북 지인들과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 통화만 할 수 있던 기존의 피처폰에서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확장되어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툴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SKT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메신저를 이용하면 모바일 메신저가 설치된 다른 휴대폰 사용자와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만일 상대의 휴대폰에 모바일 메신저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SMS를 이용해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만일 상대가 PC 앞에서 네이트온을 사용하고 있다면 네이트온과 T*옴니아에 설치된 모바일 메신저로 서로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단, 모바일 메신저는 메시지 건당 20원의 이용료가 부과)

이처럼 T*옴니아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메신저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런 메신저를 이용하면 PC에서 메신저를 사용하는 사용자와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 태터앤미디어 파트너로 삼성전자 T*옴니아 마케팅 후원으로 쓴 포스팅입니다.

Array


댓글을 달아 주세요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