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옴니아는 직장인에게 최적의 무기입니다. 무엇보다 블루투스 헤드셋과의 궁합은 최적이죠. 저는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운전 중 전화 통화는 물론 버스 등에서 헤드폰으로도 훌륭하게 사용 중입니다. 특히, 회사 내의 PC와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아웃룩과 주요 데이터들을 동기화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요 비즈니스 메일도 언제든 확인할 수 있어 좋더군요. 미국에서 블랙베리의 인기 이유도 언제 어디서나 메일 사용의 편의성과 접근성 때문인데, 옴니아에서의 메일 역시도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다만, 정말 아쉬운 점은 윈도우 모바일에서의 메일 클라이언트에서 HTML을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보니 메일 내에 이미지나 표, 글자속성은 모두 제대로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사용하는 T*옴니아의 비즈니스 용도로의 사용성을 읊어 보겠습니다.



T*옴니아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아웃룩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웃룩의 일정, 작업, 메모, 연락처 등을 사용해야 T*옴니아와 동기화해서 비즈니스맨에게 필수적인 이같은 정보/업무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저는 블루투스로 PC와 T*옴니아를 연결하기 때문에 번거롭게 매번 동기화를 위해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가 없어 편합니다.



아웃룩과의 연동에 있어 가장 편리한 부분은 바로 시간관리, 일정관리입니다. 아웃룩에 저장해둔 일정을 T*옴니아와 동기화해서 외부에서도 전체적인 스케줄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 간단한 메모와 기억해야 할 노트들을 아웃룩 메모에 기록해두면 T*옴니아에서 언제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무 관련 통계 자료나 TO DO, 기억하고 있어야 할 내역들을 메모에 기록해두고 T*옴니아를 통해서 버스나 바깥에서 틈틈히 확인하곤 합니다.


물론 빠질 수 없는 것이 메일이죠. T*옴니아에 탑재된 메일 클라이언트로 POP3, IMAP 또는 Exchange Server를 지원하는 메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한메일을 이용하는데 한메일에서는 기본적으로 POP3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http://daummail.tistory.com 라는 한메일 팀블로그에 댓글로 요청하면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를 해주더군요. 이렇게 해서 POP3로 메일을 사용합니다. 하지만, 도착한 메일을 SMS처럼 바로 실시간 확인(PUSH 방식)하려면 Exchange Server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Syncmail이라는 서비스에 가입을 했습니다. 월 9000원만 지불하면 Syncmail을 이용해서 실시간으로 메일 확인이 가능하며, Syncmail을 이용할 경우 별도의 데이터 전송에 따른 패킷 요금은 지불하지 않아도 되므로 데이터 통화료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죠.


물론 넓은 T*옴니아의 화면으로 오피스 문서 파일을 볼 수 있다는 것도 유용하죠. DOC, PPT, XLS, PDF 등의 파일을 휴대폰에 넣어두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외부에 있을 때에 틈틈히 보곤 합니다. 작성 중인 제안서나 발표 자료 및 주요 리포트를 틈틈히 보곤 하죠.


즐겨 보는 기사와 블로그 포스팅도 RSS 구독기를 이용해서 틈틈히 봅니다. WiFi로 미리 다운로드를 받아두고 외근 시에 봅니다. 최근에는 이마저 번거로워서 Net 1000 요금제에 가입하고 외부에서 3G로 연결해서 DATA 통화료 부담없이 봅니다.


T*옴니아에 탑재된 고성능의 카메라 역시 유용하더군요. 세미나나 컨퍼런스 참석 시에 기록을 남기기 위한 용도로 그만입니다. 어두운 실내에서도 손떨림 방지 기능으로 인해 선명하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음성녹음과 동영상 촬영 기능으로 주요 장면을 녹화하기도 하죠.


급하게 확인할 지역정보나 실시간 버스 위치 확인, 인물검색, 뉴스검색 등을 위해 T*옴니아에 제공되는 웹뷰어 or 오페라가 요긴하게 사용되기도 합니다.


특히, 블루투스 헤드셋을 이용해 헤드폰 or 핸즈프리로 이용하는 재미도 쏠쏠하구요~ 국내에서는 블루투스 핸즈프리를 이용하는 경우가 드물지만 운전 중에 큰 도움이 될 뿐 아니라 긴 통화 시에도 편리합니다. 특히, 공공장소에서 음악이나 영화를 볼 때에 블루투스 헤드폰이 거추장스러운 선없이 즐길 수 있어 유용합니다.


* 태터앤미디어 파트너로 삼성전자 T*옴니아 마케팅 후원으로 쓴 포스팅입니다.

Array

댓글을 달아 주세요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