햅틱2 역시 카메라 성능은 최고

작성자 :  oojoo 2008.11.04 12:07
그간 여러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휴대폰 카메라는 거의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아무리 화소수가 높아지더라도 색감이나 선명함 등이 카메라와 비교가 안되니 그다지 쓰고 싶은 마음이 들질 않더군요. 프라다폰, 시크릿폰, 소울폰 등 다양한 최신 휴대폰에 어김없이 들어간 것이 카메라이지만 사실 별로 매력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햅틱2의 카메라 성능은 정말 뛰어나더군요. 아~ 물론 DSLR이나 중고가 디카 성능과 비교하면 당연히 부족합니다. 그러니, 추억을 제대로 된 사진으로 남기고자 한다면 디카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고 햅틱2의 카메라는 일상의 기록을 가볍가 남기고자 하는 용도로는 적합할 듯 합니다.

햅틱2의 카메라는 500만 화소, 플래시 지원, 800까지 지원하는 ISO, 접사 촬영, 명함 인식 기능, 초당 4연사 촬영 등이 지원됩니다. 이점이 햅틱2 카메라의 주요 키워드입니다.

2,560x1,920 크기까지 지원하는 카메라 성능은 촬영 모드를 한 눈에 봐도 휴대폰 카메라로서 다양한 기능이 지원됨을 알 수 있습니다.


반가운 기능은 동영상 촬영 기능에서도 지원되는 손떨림 방지 기능과 사진 촬영 이후에 후보정 기능입니다.


접사 촬영 기능도 만족스러우며 파노라마 촬영 기능으로 여러 장의 사진을 파노라마 효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촬영한 사진은 앨범 모드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포토 스튜디오 기능을 통해서 촬영한 사진은 후보정과 사진 효과 기능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 전경을 촬영한 사진입니다.
Array

3G 아이폰으로 똑같은 시간, 장소에서 촬영한 사진인데 햅틱2와 확연히 비교되죠.
Array

어두운 실내에서도 선명한 화질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손떨림 보정 기능으로 저처럼 카메라 촬영시에 심하게 손을 떠는 분이라면 큰 기쁨을 선사하겠는데요. ^^ 사실 휴대폰 내장 카메라는 거의 사용을 하지 않았는데, 가장 큰 이유가 화질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햅틱2 정도의 디카 성능이 보장된다면 자동 디지털카메라를 대신하기 충분할 듯 합니다.

Array

특히 휴대폰 디카 사용의 가장 큰 장점은 촬영 후 바로 블로그 포스팅이나 WWW에 업로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앞으로 휴대폰 카메라의 화질과 색감은 계속 좋아질 것이고, 촬영 후 바로 WWW에 포스팅이나 업로드할 수 있는 강점으로 인해 휴대폰 디카가 주는 편의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여전히 DSLR 카메라가 주는 매력은 지속되겠지만, 컴팩트 자동 디카가 주는 편의성은 휴대폰 카메라로 대체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태터앤미디어 파트너로 삼성전자 햅틱 마케팅 후원으로 쓴 포스팅입니다.

Array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ma-keaton
    2008.11.03 14:58 신고

    햅틱2의 카메라 기능은 정말 발군인 것 같습니다. 사진에 조금 재능이 있는 사용자라면 충분히 좋은 사진을 찍는 데 손색이 없어 보이더군요. 특히 그 기동성을 감안하면 디지털노마드들에겐 아주 좋은 도구가 될 수 있어 보입니다.

    삭제 답글 댓글주소
    • oojoo
      2008.11.03 22:18 신고

      앞으로 휴대폰 카메라 성능이 좋아지면 간단한 촬영은 굳이 디카를 사용할 이유가 사라질 것 같아요. 촬영한 사진을 바로 WWW 등에 업로드해서 쉽게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니 1석2조죠~

      삭제 댓글주소
  2. 키마이라
    2008.11.03 23:43 신고

    WQVGA의 액정화면이 안타까울뿐입니다..

    삭제 답글 댓글주소
  3. 나그네
    2009.04.16 15:13 신고

    햅틱2 정말 부럽습니다. 제폰도 200만 화소라는 사양을 자랑(?)하니다만.. 일반폰이다 보니 햅틱만큼 기능이 다양하지 않아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