햅틱2에서 동영상을 쾌적하게 보다.

작성자 :  oojoo 2008.10.29 08:50
휴대폰에서 음악을 듣고, 카메라 촬영을 하는 것이 새삼스러울 것이 없는 세상이 된지 오래입니다. 하지만, 아직 동영상을 보는 것은 자연스럽지 않습니다. 그나마 DMB TV 보급이 되면서 DMB가 내장된 휴대폰에서의 TV 시청은 조금씩 늘어가더군요. PC에 저장된 동영상 파일이나 인터넷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동영상들을 쉽게 재생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최근에 출시된 최신폰인 햅틱2에서는 어떨까요?

네. 아쉽지만 동영상 파일을 햅틱2에서 지원하는 파일 포맷으로 인코딩해야 합니다. 심지어는 MP3도... 이통사들의 압력이 작용했기 때문이겠죠. 그렇다면 휴대폰에서 시간을 떼우며 즐길만한 동영상은 묘연한 일일까요?


사실 PMP, PDA, 스마트폰 등의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왔지만 바깥에서 동영상을 볼만큼 니즈가 크진 않더군요. 아이팟터치에서 유투브와 TV팟 동영상을 요즘들어 간혹 보곤 하지만 UCC를 휴대폰으로 보는 것이 썩 만족스럽진 않았습니다. 화질도 그렇지만 정교하지 않은 UCC보다는 차라리 DMB TV가 낫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버스나 거리에서 DMB TV를 시청하는 사람들을 꽤 보곤 합니다.)

PC에 저장된 동영상 파일을 휴대폰에 저장해두고 바깥에서 볼만큼 그렇게 동영상 니즈가 큰 것도 아니라서 가볍게 시간을 떼우며 볼 수 있는 영상이라면 ON Air 방송이거나 케이블 TV에서 보여주는 연예, 드라마, 스포츠, 뉴스 등의 동영상이 더 니즈가 크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래서, 햅틱2를 사용하면서 동영상을 한 번 제대로 사용해보자라는 생각으로 며칠 간 동영상을 열심히 봤습니다. 그랬더니 이거 생각보다 중독성이 있더군요.


휴대폰에서 실시간 TV를 보는 방법은 DMB TV 외에도 3G 네트워크를 이용해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비록 실시간은 아니지만 여러 드라마와 연예 방송을 June 동영상으로 시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화질이 괜찮습니다. 속도가 느리거나 스포츠처럼 영상이 빠르게 바뀌는 경우에는 화질이 다소 떨어지지만 볼만합니다. 실시간 TV에서 제공하는 방송은 총 12개 채널로 SBS, KBS1, KBS2, MBC, m.Net, OnGameNet, 내셔널지오그래픽, CNN, KMTV, YTN Star, MBC ESTN, YTN입니다. 이들 방송을 시청하는 것은 정보이용료와 통화료가 듭니다. 정보이용료로는 방송사별 1일 500원(YTN은 300원)이며 월 4,900원의 공중파 방송 무제한 정액제에 가입하면 공중파 방송을 정액제로 시청 가능합니다.
주의할 점은 통화료는 별도이므로 Data세이프나 퍼펙트정액제 등에 가입을 해야만 안심하고 시청이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화질이 괜찮습니다. DMB TV 시청이 불가능한 지방에서도 시청이 가능하죠.


June 동영상에서는 다양한 채널의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볼만한 동영상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것은 프로그램 한 편당 적게는 300원에서 많게는 1500원에 이르기까지 정보이용료가 든다는 것입니다. 또한, 정보이용료 외에 통화료도 듭니다. 자칫 동영상 보는 재미에 빠져 이것저것 보다보면 휴대폰 이용료가 수십만원이 나올 우려가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에서 동영상, 즉 TV/방송을 보는 것이 점점 더 편리해지네요. 햅틱2의 시원하고 넓은 화면과 터치 방식의 UI로 인해 동영상 시청이 더욱 편리합니다.

* 태터앤미디어 파트너로 삼성전자 햅틱 마케팅 후원으로 쓴 포스팅입니다.

Array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키마이라
    2008.10.30 08:29 신고

    mp3의 경우 각 통신사에서 drm free 제품을 판매함에도 폰에서는 인코딩 해야 하는 이유가 통신사 문제가 아니라 음원협회인가 하는 곳에서 폰에서의 mp3 사용은 허락하지 않기 때문이라는 기사를 본 기억이 있는데 맞는지 모르겠네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