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바꾸면 전화번호는 어떻게?

작성자 :  oojoo 2008.08.14 08:00
휴대폰을 바꾸면 가장 먼저 하는 것이 주소록을 옮기는 것이죠. 또, 휴대폰에 저장된 각종 사진과 동영상 역시도 백업을 해야 합니다. 중요한 SMS도 빠지면 섭섭하죠.

1. 대개 휴대폰을 교체할 때 대리점에서 주소록 옮기는 것은 자동으로 해줍니다. USB 케이블을 이용해서 휴대폰에 저장된 주소록 데이터를 PC로 옮기고, 새 휴대폰에 이 DATA를 복원시켜주는 방식을 이용하죠.

2. 혹은, 이통 3사에서 제공하는 휴대폰 주소록(보관함) 서비스를 이용해서 이통사 서버에 주소록 데이터를 올려두고 새 휴대폰에서 이를 다운로드 받는 방식을 이용해도 됩니다.

하지만, 1번은 주소록 DATA의 이동만 가능하고 특히 문제는 민감한 개인정보를 대리점에 무방비로 노출할 우려가 있어 왠지 꺼림직합니다. 2번은 이통사가 달라지면 제대로 사용할 수 없으며 데이터의 전송에 들어가는 비용 등에 대한 부담이 있습니다. 이때 유용한 것이 바로 휴대폰 Sync 프로그램입니다.


삼성전자, LG전자 등의 휴대폰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휴대폰 매니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PC를 이용해서 휴대폰에 저장된 파일을 한 번에 PC로 옮길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최근에 프라다폰에서 시크릿폰으로 주소록 데이터를 옮기기 위해 LG전자의 Mobile Sync II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했습니다. (삼성의 경우 PC 매니저 플러스)


휴대폰 번호와 휴대폰의 암호를 이용해 PC에 데이터를 옮기면 이렇게 PC에 저장된 데이터를 새 휴대폰으로 불러와 저장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에 자동으로 휴대폰 드라이버도 함께 설치됩니다.)

만일 휴대폰의 제조사가 다르다면 각 휴대폰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매니저 프로그램을 이용해 PC에 주소록 DATA를 옮긴 후에 XLS, CSV 등의 파일 포맷으로 데이터를 저장해서 이 파일을 새 휴대폰의 매니저 프로그램에서 불러들여 휴대폰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특히 주소록 외에 사진, 동영상, 메시지 등의 데이터도 PC로 옮길 수 있어 편리합니다. 물론 별도의 데이터 전송료 같은 것을 지불할 필요도 없죠. 최근들어 휴대폰에 저장해둔 개인의 은밀한 사진, 동영상들이 P2P를 통해서 공유되고 있습니다.(사실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죠.) 휴대폰에 저장한 이같은 사진, 동영상은 휴대폰을 잃어버릴 경우 정말 큰 일이니만큼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8.08.14 10:23 신고

    휴대폰 데이터를 XLS나 CSV로 저장할 수 있다는 것은 처음 알았네요. ㅎ
    유용하게 사용되겠군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2. 키마이라
    2008.08.14 13:07 신고

    아웃룩 사용하여 이동하는 방법도 있고
    적외선 통신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런데 적외선 통신은 다른 제조사끼리는 안되는 경우가 많긴하죠..

    삭제 답글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