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브라우징으로 즐겨가는 사이트들

작성자 :  oojoo 2008.07.23 08:30
아르고폰에서 풀브라우징을 즐기기엔 휴대폰 SIZE에 최적화된 사이트가 드물기만 합니다. 하지만, OZ 추천 사이트를 이용하면 이미 아르고폰에 최적화된 WWW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LGT에서는 풀브라우징을 위한 OZ 추천 사이트 이벤트를 하고 있어 유용한 사이트를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정말 아르고폰에서 풀브라우징을 사용하는 것이 그렇게 불편할까요? 네. 정말 불편하더군요. 얼마나 불편한지 다음 동영상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OZ 추천 사이트는 800x480 해상도와 작은 SIZE의 아르고폰 크기에 최적화되어 웹페이지 로딩 속도가 빠르고 가독성이 뛰어납니다. 하지만, 일반 WWW은 상당히 불편하죠.




무엇보다 화면이 로딩되는 속도가 오래 걸릴 뿐더러 글자 크기가 작아 클릭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PC에서야 불편함없이 사용하던 WWW이지만 작은 휴대폰에서는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풀브라우징에 최적화된 보다 많은 WWW이 많이 나오길 바랄 뿐입니다.

다행히, 800x480의 해상도에 큰 글자로 WWW을 구성하는 것이 어려운 기술이나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앞으로 보다 많은 WWW 사이트들이 풀브라우징에 최적화된 휴대폰 전용 WWW을 제공하는데 앞장 서기를 기대해봅니다.

참고로, 파란닷컴이 제공하는 모바일 전용 파란닷컴(http://mini.paran.com)은 아르고폰에서 보기에 적합합니다. 이 사이트가 800x480 해상도의 와이브로 단말기 등을 위해 제작되긴 했지만 휴대폰에서 보는데도 무리는 없습니다.

그리고, 오즈 사용자들을 위한 오즈 포럼오즈 즐겨찾기도 유용합니다. 저는 이들 사이트에서 찾은 시내버스 교통정보와 날씨, Daum TV팟, MAP 서비스 등을 찾게 되더군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8.07.23 12:54 신고

    한메일이 OZ 지원 페이지를 제공하는 것을 보고 싶습니다! ^^

    사실 4월에 아이폰 지원 페이지가 먼저 제공되는 것을 보고 조금 섭섭했더랬지요. (저야 LGT나 OZ와 전혀 상관 없는 사람임에도)
    OZ폰의 HTTP header를 적당히 이용하여 자동으로 Agent 인식하는 것도 불가능한 것만은 아닌데 말이지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2. 2008.07.24 00:00 신고

    서비스를 제공하시는 분들 머리좀 아프실것 같네요. 다양한 휴대기기에 맞는 서비스들을 제공해야하니...

    삭제 답글 댓글주소
  3. 2008.08.01 17:33 신고

    지난 번에 이야기 우주님이 이야기 하신 것처럼 풀브라우징은 처음 사람들의 관심을 받긴 했지만, 아직까진 느리고 불편한 것이 사실인거 같아요. WAP 이 아직은 더 편하긴 하더군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