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HO를 위한 복합기, HP M1522 사용기

작성자 :  oojoo 2008.07.03 08:30
M1522를 며칠 간 사용하며 느낀 가장 편리했던 점을 꼽으라면 2가지입니다. 하나는 빠른 속도입니다. PC에서 인쇄 명령을 내린 후에 즉각적으로 인쇄가 시작되는 그 첫 인쇄 속도가 매력적입니다. 다음으로는 네트워크 기능입니다.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나 혼자가 아닌 다른 여러 사우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M1522가 개인용 복합기가 아닌 협업용 복합기임을 여실히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특히 팩스 기능에서 지원되는 PC to FAX는 PC에서 바로 팩스를 보낼 수 있도록 해주어 팩스 업무가 많은 직장인에게 상당히 편리합니다. 약 37만원 정도의 가격이면 회사 내의 복합기로 사용하기에는 부담이 없습니다. (단, 월 3000매 이상의 인쇄, 복사 출력을 하는 경우라면 좀 더 전문적인 업무용 복합기를 추천합니다.)

M1522는 10~20명 내외의 SOHO or 팀 내에서 사용하기 안성맞춤인 복합기입니다.



함께 제공된 ToolboxFX를 통해 복합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너의 양을 바로 확인할 수 있음은 물론 토너를 주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 외에 팩스 설정 등의 기능도 제공됩니다. PC에서 바로 이미지나 문서 파일을 팩스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가장 관심있는 기능은 네트워크 프린팅입니다. 네트워크 설정을 통해 프린터에 설정된 IP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고정 IP를 이용하므로 복합기에 IP를 지정해준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동 IP 설정을 통해서 복합기에 네트워크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IPv6를 지원합니다.


이렇게 IP를 설정한 후에 네트워크에 연결된 복합기는 여러 컴퓨터에서 아래와 같은 TCP/IP 프린터 장치 설정을 통해서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캐너는 윈도우에서 제공되는 Window Fax and Scan을 이용하거나 M1522 드라이버 설치를 통해 제공된 스캔 프로그램을 이용합니다. HP LaseJet Scan은 여러 개의 프로필을 저장해두고 원터치만으로 쉽게 스캔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함께 제공된 번들 프로그램인 Readiris는 OCR로 문자 인식 소프트웨어입니다. 아쉽게도 한글은 지원되지 않지만 영문 논문 등을 자주 사용하는 학생이나 연구원이라면 이미지 파일이나 책, 복사지의 텍스트를 PC에 파일로 저장할 때 유용합니다.


M1522는 팩스, 스캐너, 복사기 그리고 프린터의 기능이 통합 제공되는 흑백 레이저젯 기반의 복합기입니다. 특히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는 기능과 HP 인스턴트 온은 업무용 프린터로서는 필히 필요한 기능입니다. 그래서, M1522는 SOHO, 작은 규모의 팀 공용 복합기로서 더할 나위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Array Array
Array
Array
Array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8.07.03 10:10 신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PSC 2510이 말썽을 부려서 교체하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위 모델의 AS를 의뢰하니 HP 담당자 왈..."해당 모델은 초기 출시부터 근본적인 결함이 있어서, 수리를 하더라도 지속적인 유상 수리가 예상되니 새 제품으로 교체 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마침 7월부터 보상 판매 이벤트를 시행하니 참조하세요~" 이러더군요... 참 재미있는 세상입니다...

    삭제 답글 댓글주소
  2. 장미마피아
    2008.07.04 13:47 신고

    해당 모델은 초기 출시부터 근본적인 결함이 있어서

    ↑ 이러면, 리콜을 하던지...스스로 결함이 있는 제품을 내놨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이야기하다니...정말 이해가 안 간다는...

    이 모델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마눌님 꼬시고 있는데...흥미가 싹 사라지는군요...쩝...

    삭제 답글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