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는 전혀 시판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 아이폰3G의 소식 하나를 전해드립니다.

옆 나라 일본에서 아이폰3G의 상세 서비스요금 체계를 23일 발표했군요. 발매사는 소프트뱅크 모바일, 예정일은 7월 11일입니다. 현재 일본에서는 아이폰3G가 비상한 관심을 끌어 모으며 이동통신 시장에 일대 파란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가장 대중적인 ‘화이트플랜(i)’의 기본요금은 980엔이며, 21시간까지 동 사업자 단말기끼리 무료통화가 지원되고 있군요. 무료통화 시간이 초과되면 30초당 21엔의 통화료가 부과된다고 합니다.

또 소프트뱅크 모바일의 고유 메일수신서비스인 ‘이메일(i)’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들에겐 ‘xxx@i.softbank.jp'의 메일주소가 부여된다고 하는군요.


기타 ‘블루플랜(i)’ ‘오렌지플랜(i)’ 등의 요금제와 여러 가지 데이터통신 요금체계가 있는데 일단 아이폰3G를 사용하기 위한 월 최소 요금은 7천280엔이 될 것이라고 소프트뱅크 모바일은 밝히고 있습니다.

여기에 단말기 할부금이 가장 저렴한 8GB 블랙 모델일 경우 매월 2천880엔씩 24개월을 분할납부해야 하므로 산술적으로 계산하면 매월 기본적으로 1만160엔, 우리나라 돈으로는 9만8천500원을 최소 2년간 매월 납부해야 합니다. 아이폰3G를 사용하려면 일단 240만원돈은 기본으로 들어가야 하는군요.

특별할인을 이용한다 하더라도 사용량에 따라 추가 통신비가 발생하므로 실제적으로는 이보다 더 많은 비용이 필요할 것이 예상됩니다.


여기에 다른 모델들과는 호환되지 않는 아이폰3G 전용 유심(USIM)카드를 마련해야 하는 부담. 16GB 블랙이나 화이트 모델을 사용하고자 할 때 더 많이 들어가는 분납비용을 감안하면 아이폰3G를 쓰기란 일본에서도 꽤 버거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많은 이들에게 국내 발매예정 부재에 대한 아쉬움을 전해주고 있는 아이폰3G이지만 역시 애플의 독점적 협상력은 통신사를 거쳐 소비자들에게도 큰 부담이 되고 있는 듯합니다. 아무래도 당분간은 만지면 반응하는 싸고 질 좋은(?) 국내산 단말기들과 서비스를 애용해야만 할 것 같군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하하하
    2008.06.24 23:07 신고

    지금 제가 쓰고 있는 샤프 905SH 3G폰(소뱅) 쓰고 있는데
    이것도 24개월 분할납부입니다만 이 기사에서 나온 것처럼 계산하니까 230만원 나오더군요. 근데 텔레비젼(아날로그, 원세그) 완전 무료고 인터넷 싸고 한국 꺼보다는 훨씬 낫습니다.

    위약금 물고서라도 저는 7월 11일날 아이폰 바꿉니다.
    그 정도 가격이면 일본에서는 정말 가족끼리하고만 통화한다고
    해도 보통 1만엔 넘습니다.

    삭제 답글 댓글주소
    • ???
      2008.07.01 16:14 신고

      요즘 가족 할인에 같은 통신사끼리 공짜 통화도 되는데 만엔이 넘는다니요;;

      삭제 댓글주소
  3. 2008.06.25 00:19 신고

    그나저나 우리나라에선 발매 기미가 보이지 않아서 맘 상하네요. 좀 빨리 나오면 좋으련만...

    삭제 답글 댓글주소
  4. 이해가 안되네요
    2008.06.25 00:36 신고

    이분 핸드폰 안쓰시는 분 같은데요....
    핸드폰 기계가격에 통신요금을 합산하다니....
    어처구니 없군요....
    글을 빨리 정정하심이 맞는듯 합니다.
    과연 초등학생이라도 이런 계산식이 나올까요??
    쯧쯧....
    정말 이해 안됩니다.
    참고 하셨으면 합니다.

    삭제 답글 댓글주소
    • zzz
      2008.06.25 07:00 신고

      이런 호구가 있으니 상술이 먹히지
      아이폰 199달러가 순전히 기기값으로만 199인줄 아냐?

      삭제 댓글주소
  5. 일본소프트뱅크숍에서 일하는데요
    2008.06.25 09:21 신고

    여기에 하도 의견이 분분해서 한글 써봅니다. 저는 일본 소뱅숍에서 일하는데요. 저도 아이폰을 기다린 유저지만 아이폰 한정 요금제로해서 지금 노키아n95로 선회할까 고민중입니다. 아이폰이 24개월할부로 특별할인이 딸리는 지불방식으로 판매가 이루어 지고있는것은 소뱅특유의 판매방식으로 거의모든 소뱅단말기와 같은 판매방식입니다. 가격만으로 따지면 소뱅 올여름 신제품라인업의 일본국산매이커중 꽤 저렴한 편에 속하고요. 특별 할인이라는건 2년계약기간중에 해약하거나 기종변경을 하면 계약파기 전달분까지로해서 할인금이 없어지므로 계약파기시에는 단말기 가격이 급등하게 돼는것입니다. 한번 계약을 하면 돈이 아까워서라도 2년이상을 쓰도록하게하는 소뱅특유의 판매방식인것이죠. 아이폰 단말기 값은 절대 비싸지 않고요 일본국내산 단말기보다 쌉니다. 단지 아이폰을 계약하기 위해서는 통화기본요금제 이외에 데이터정액요금을 의무적으로 계약을 해야하기떄문에 인터넷을 전혀 안하는 저같은사람에게는 그림의 떡이 돼는거죠. 하지만 매달 인터넷을 꾸준히 사용하고있는 유저라며는 아이팟터치보다도 싼 아이폰이 분명 매력있는 상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삭제 답글 댓글주소
  6. 2008.06.25 10:03 신고

    이야...제목이 스포츠 신문 헤드라인 뺨치네요;; 그러면 대학 등록금도 이렇게 적어야겠습니다? "한국에서 대학 다니려면 최소 2천만원?" 틀린 말은 아니지만, 충분히 독자들의 오해를 살 만한 문법이 아닌지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7. 2008.06.26 00:01 신고

    제가 일본에서 소프트뱅크를 쓰고 있습니다만, 저정도면 현재 내고 있는 금액과 전혀 차이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본에선 왠만한 사람이면 핸드폰으로 인터넷을 하고 있기 때문에 데이터 정액도 가입해 있는 사람이 많습니다. 저도 그렇고요. 큰 돈이 들어가는 걸로 보이지만, 사실상 현재의 이용패턴에서 전혀 추가지불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셈입니다.

    삭제 답글 댓글주소
  8. 그로리
    2008.06.26 03:32 신고

    흠... 한국에서 발매만 된다면, 대박이겠네요!
    아.무.나.못.쓰.는.아.이.폰!!!
    잘 먹힐것같은데도 안나오는게 히안허네~

    이래저래 뜬구름 잡는 듯한 느낌에 허~할 뿐입니다.

    삭제 답글 댓글주소
  9. free
    2008.06.27 13:10 신고

    오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정리하겠습니다.

    아이폰이 비싸지 않다라고 가정하는 분들은 아이폰 가입시 가입해야하는 데이터 정액제를 반드시 2년동안 계약하는 조건하에서 그렇게 되는겁니다.

    2년동안 데이터정액제를 줄창 사용하시는분들은 그다지 비싸지 않겠지만,

    저처럼 휴대폰으로는 메일송수신이 전부이고, 음악은 PC에서 아이폰으로 전송해서 듣는 사람에게는 필요하지 않는 서비스입니다.

    게다가 아이폰의 경우에는 무선인터넷이 되어서 AP에서 사용한다면 데이터 이용요금이 들지 않는데에도 불구하고, 24개월간 반드시 데이터 정액제를 들어야 한다는것은 비싼감이 있습니다.

    결론인즉슨 아이폰을 구입해서 전혀 전화통화를 하지 않는다고 가정하해도 2년동안 198만원이 드는겁니다.

    그 198만원에 기기값외에 데이터이용, 휴대폰 메일이용요금이 포함되어 있지 않더라도, 그 요금제를 선택하지 않으면 안되기때문에 비싼것이 되겠습니다.

    삭제 답글 댓글주소
  10. free
    2008.06.27 13:21 신고

    추가로 아이폰을 구입하려면
    패킨정액풀 정액요금 5,985엔과 S! 베이직팩(i)기본 315엔은 2년동안 필수입니다.
    필요없다고 선택사항에서 제외하려면 아이폰 기기값을 전부 주고 일괄 구매해야합니다.

    삭제 답글 댓글주소
  11. 흠좀...
    2008.06.27 22:20 신고

    저도 일본이지만, 어케 유학생들이 핸펀 요금 더쓰는군요. 제 주변에 한국인이든, 일본인이든 만엔 넘게 나오는 사람 잘 없는데... 만엔은 보통이라는 건 좀 오바네요. 통화 지독히 안하고 메일만 쓰는 애들도 많아서 5000엔 안팎이 많다고 생각하네요. 기본 7800엔 대에 추가 통화요금 포함되면 만엔은 훌쩍 넘어간다고 봐야죠. 그러면 결코 부담없는 가격은 아닙니다. 부담 없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일반적인 통화패턴에서 본다면 확실히 부담은 되는 가격이죠. 저 가격이면 아이폰의 파급효과는 기대 이하일거라고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삭제 답글 댓글주소
  12. ㅋㅋ
    2008.06.29 04:09 신고

    지금 미국에서 아이폰 살라고 하는데

    어차피 살사람은 사고 안살사람은 안삼.

    괜히 사지도 않을거면서 딴지부터 거는 거지같은 마인드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그냥 닥치고 세수하고 이불덮고 불알이나

    빨면서 주무시길 바랍니다.

    삭제 답글 댓글주소
  13. kon0926
    2008.07.01 14:13 신고

    궁금한게 있는데요.. 잘 몰라서 그러는데 아이폰이 햅틱폰보다 훨씬 좋나여?.. 햅틱폰도 좋던데...

    삭제 답글 댓글주소
  14. 애플메니아
    2008.07.01 14:36 신고

    애플(aapl)에 투자하세요, 대박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이폰은 하드웨어외에 소프트웨어가 짱'이 될거예요.. 노키아(nok)가 심비암'이라는 모바일 소트트웨어 회사를 인수하겠다는 목표도 애플의 소프트웨어가 무서워서죠.. 몇일전 리서치인모션(rimm) 블랙베리가 아이폰의 출시로 시장 점유율을 걱정하는것 보세요.. 애플이 대박입니다. 스티브 잡스 화이팅!!! 앗싸~

    삭제 답글 댓글주소
  15. mysteriousbond
    2008.07.01 15:42 신고

    제목 낚시 죽이는구나..
    조선일보 수습기자 하면 딱이네..
    저런식으로 계산하면 내폰은 260만원나오네 ...

    삭제 답글 댓글주소
  16. -0-
    2008.07.01 16:11 신고

    일본에서 1만엔은 통신비용으로 비싸게 나오는게 맞습니다.
    화이트 플랜 써 가면서 1만엔 나오신다는 분은 다른 통신사로 바꾸는게 좋겠네요. 5-6천엔 나와도 많이 나오는 편인데...;;
    그리고 진짜 한국 삼성 엘쥐 비하하지 마세요. 일본에서 파는 건 다 좋은 줄 아세요? 안 좋은것도 많아요. 자국 브랜드 그리고 세계에서도 엘쥐 삼성은 다 아는 브랜드인데 왜 깍아 내리시는지.

    삭제 답글 댓글주소
  17. 2008.07.01 21:01 신고

    님들하 삼성 LG 너무깎지마셈 이제까지 삼성 LG 국산아니면 모토로라 등 썼겠지만 거의다 삼성 등 국산 쓰자나요...이제까지 써넣고는 왜그렇게 깍아내리시는지원.... 외국에서도 삼성,Lg는 알아보는데 우리나라사람이 우리나라 기업을 그렇게 깍아내리면 어떻게요??? 그리고 삼성 LG 없으면 우리나라 북한이나 북한에게 쌀같은것도 못주는 처지일껄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18. 가격도 좋지만 UI도 생각을...
    2008.07.02 17:33 신고

    가격이란 가치에서 나오는 겁니다.
    아무리 싸도 가치가 없으면 안사는 거고,비싸도 그만한 가치가 있으면 사게 마련입니다.
    거의 비슷한 글들이 올라오는데 가격도 생각해야 되겠지만 UI도 생각해 보세요.

    저는 아이폰,블랙베리,헵틱,아고라폰 모두 사용하는 한마디로 터치폰에 미친사람입니다.
    윗글들 읽어보면 터치폰 사용은 커녕 보지도 못한 분들의 글도 상당수 보입니다.
    이제 휴대폰의 대세는 터치폰쪽으로 가는것 같은데 터치폰의 성패는 UI가 결정합니다.
    그 잘 나가던 아이리버가 아아팟에게 나가 떨어진 이유가 뭔지 생각해 보세요.
    그저 노래만 나오는 기계만 만들었지 그 기계에 감성을 넣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불행히도 아이리버의 전철을 삼성과 LG가 따라가고 있습니다.
    아이폰보고 부랴부랴 베껴냈지만 제대로 베끼지도 못했고 흉내만 내는데 그쳤습니다.
    기계는 흉내낼수 있을지 모르나 감성은 흉내내기 무지 어렵습니다.
    저 마이크로소프트도 흉내내기에 20여년을 걸었지만 아직까지 매킨토시를 넘지 못하는
    현실에서 보듯이 남의 것 뻬끼기는 창작보다 더한 수고를 요합니다.
    그럼 삼성과 엘지는 얼마만한 수고를 그들의 제품에 담았을까요.

    미안한 말이지만 그들은 그저 먹으려 했다고 밖에 달리 표현할 말이 없습니다.
    헵틱과 아고라만 놓고 보면 우와 소리가 나오고 침 튀기는 사용기가 줄을 잇겠지만
    아이폰을 잠시라도 사용해 보면 이 둘이 얼마나 조잡한 모조품인지 단박에
    알게 됩니다. 우리 아이들은 이구동성으로 말합나다.
    ---왜 우리나라는 이렇게까지밖에 못 만드냐---


    윗분 글처럼 우리니라 기업 깍아 내릴 생각은 없습니다. 우리나라 기업도 충분한 기술력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만들려면 확실히 만들고 자신없으면 말라는 겁니다.
    일본의 소니나 마쓰시타가 기술이 부족해서 터치폰 안 만드는 줄 아십니까.
    현시점에서 아이폰을 뛰어넘을 그 무언가가 없기에 분해도 참고 더 연구하는 겁니다.
    우리기업같이 덜렁 베끼기부터 하지 않아요.

    소비자들도 각성을 해야 합나다.
    미국산 소고기에는 그렇게 민감해 하면서 짝통 모조품에는 왜 그리 관대합니까.
    우리 것이 좋은 것이여?
    쇄국의 폐혜가 어떤것인지 마직도 모르시나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19. 2008.07.10 08:13 신고

    발매 하루 앞두고 이것저것 계산기를 두드려 보았습니다만, 이거 비용이 만만치가 않네요 ㅠ 갖고는 싶은데 사놓고 후회하지 않을까 걱정이 태산입니다.
    트랙백걸고 갈게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20. 음..
    2008.11.02 17:54 신고

    일본기준으로 하면 만엔은 우리나라 지금 환률 따지자면 거의 15만원 넘어가지만 일본이 우리나라보다 4,5배정도 잘사는거 감안하고 소득수준을 감안하면 한달 휴대폰료 만엔정도면 아주 많이 봐서 우리나라에서 4,5만원 나오는거와 다름없다고 생각하는게 맞죠.

    예로 일본 시간당 시급이 얼마인지 아시는지?
    시간당 알바 시급이 보통 천엔 넘어갑니다.지금 환률로 따지면 우리나라돈 15000원정도..우리나라 알바 시급은 많아봐야 3,4천원..

    일단 상대가 안되죠.5배정도 차이 납니다.
    환률로 따지자면 엄청나게 비싼거지만 일본 소득수준으로 따지자면 비싼게 아니라는...

    일본에서 만엔정도의 휴대폰 대금은 엄청 많이 내는게 아니예요.

    만일 우리나라에 저정도 가격으로 들어오면 사는 사람 아무도 없겠죠.미치지 않는 한...

    삭제 답글 댓글주소
    • 음..
      2008.11.02 17:59 신고

      대략 만엔정도의 노예계약으로 저 아이폰을 산다는건...

      지금 우리나라 휴대폰 시장에서 각 통신사 2년노예계약에다가 가장 비싼 계약제요금 7,8만원짜리 쓴다고 보면 거의 비슷할듯.

      근데 누가 휴대폰 하나 사는 이딴 노예계약을 할지는....

      삭제 댓글주소
  21. 하앙~
    2008.11.02 22:19 신고

    그냥 인터넷업체바꾸면서 십만원 더 부담하고 아이팟을 받으시고~
    쓰던전화기 그냥 쓰세요~
    한달 10만원이면 얼마나써야하는가...영업직아니고서야~
    부모님들 허리가 휘겠군..

    삭제 답글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