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게이머들에게 ‘역대 가장 재미있었던 게임을 손꼽는다면’이라는 질문을 던지면 그들 중 상당수는 ‘젤다의 전설’을 꼽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80년대 중반 닌텐도가 제작한 젤다의 전설은 일본식 액션RPG라는 장르를 개척했으며 레벨업이 없는 게임시스템으로 강박관념 없이 순수하게 게임에만 몰두하게 해줬던 게임이죠.

도구를 얻고 그 도구들로 퀘스트를 해결하면서 최대생명력을 늘려나가는 이 게임은 흥미로운 던전 속 각종 퍼즐과 마을사람들과의 대화, 도구를 놓고 벌이는 도박 등 잘 짜여진 줄거리 속에 풍부한 오락적 요소로 많은 게이머들에게 오랫동안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닌텐도DS라이트 열풍이 불고 있는 요즘에도 ‘젤다의 전설-몽환의 모래시계’ 편으로 그 인기가 현재진행형이라는 걸 과시하고 있죠.



일본의 완구업체 반다이에서는 이 ‘젤다의 전설’ 팬들을 대상으로 사운드 열쇠고리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군요. 총 6종류가 있는데 일본 완구업체의 얄미운 상술인 “랜덤포장”으로 팔리고 있어 애호가들에게 더 많이 팔아주길 기대하고 있네요.

기능은 단순하지만 그 재미는 꽤 중독성이 강합니다. 퍼즐을 풀었을 때 나는 축하음, 칼로 잡초들을 벨 때 나는 소리, 석궁으로 폭탄을 맞출 때의 폭발음 등이 버튼만 누르면 그 소리 그대로 재현되므로 젤다의 전설을 재밌게 즐겼던 이들이라면 옛 추억이 새롭게 떠오를 것 같군요.

국내에서는 아직 판매가 되고 있지 않는 이 제품은 해외에선 약 5천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젤다의 전설을 슈퍼패미콤에서 즐겼던 청년세대들이나 DS라이트로 즐기고 있는 학생세대들 모두에게 간단하면서 유쾌한 선물이 될 것 같군요.



젤다의 전설 사운드 열쇠고리 상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8.04.28 09:21 신고

    슈퍼마리오의 몇가지 사운드로도 저런것이 나왔답니다 ^^
    물음표 동전 소리 오프닝, 아웃사운드는 물론...버섯먹고 커지는 사운드 까지...ㅋㅋ 다양한게 많더라구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