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월드 첫 째날...

작성자 :  oojoo 2008.01.15 08:00
맥월드 첫째날 아침 풍경입니다. 10시쯤에 행사장인 샌프란시스코 Moscon Convention Center 앞은 한산하더군요. EXPO는 화요일 아침 9시 스티브잡스의 키노트와 함께 시작되기 때문에 첫 째날은 조용합니다.

컨퍼런스만 열리고 있어 시끌법적한 분위기는 전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2007 CES와는 그 분위기가 딴 판이네요. 물론 CES와 맥월드는 규모면에서 비교가 되지 않기 때문이겠지만, 잔뜩 기대를 하고 간 맥월드의 첫 날 분위기가 너무 한산해서 김만 빠졌습니다.

하지만, 화요일에 2007년 아이폰에 이어 과연 어떤 것으로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해줄지 기대가 됩니다. 매년 WOW!를 가져다 주긴 어렵겠지만, 아이폰으로 잔뜩 붐업된 애플이 과연 애플 매니아들에게 어떤 기쁨을 가져다 줄까요.


2008, 맥월드의 표제어는 "There's someting in the air"입니다. air라는 단어에서 말하듯 Wireless나 방송 관련한 그 무엇인가가 나올까요? 아니면, 그냥 맥북의 새로운 모델을 지칭하는 것일까요. 아이팟, 아이폰으로 그간 소홀했던 맥에서의 부활이 있게 될까요? 많은 이들이 서브 노트북에 대한 기대를 많이 하더군요. 저 역시도 맥북을 사용하면서 느낀 가장 큰 아쉬움이 휴대성이었습니다.

내일 기대하겠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속편에 더 많은 것을 기대하기에... 속편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마음은 근심, 걱정이 크겠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8.01.15 20:31 신고

    moscone center인가 보네요.
    재밌고 좋은 것들 많이 전해주세요.
    한 두 블럭 떨어진 곳의 Apple Store 에도 가보셨죠.
    또 가보고 싶네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 oojoo
      2008.01.18 01:20 신고

      EXPO 시작 전 9:30에 애플스토어를 갔더니 사람들이 줄서서 들어가려고 기다리고 있더군요. 어디서나 줄이야.. T.T 10시에 들어가서 1층, 2층 꼼꼼하게 들여다 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물건 종류가 많지는 않더군요. ^^

      삭제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