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iphone 1.1.3에 추가될 기능들

작성자 :  DJ_ 2008.01.04 11:46

최근 유출된 iphone 1.1.3 펌웨어로 한창 재미를 보고 있는 Gear Live에 따르면, iphone 1.1.3에는 그간 사용자들이 필요로했던 여러 기능들이 대폭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선 노트나 사파리 웹 브라우저 등 iphone의 어플리케이션에서 드디어 '복사하기 & 붙여넣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SMS 작성 시 수신인에 여러 사람을 지정해 '동보 메시지'를 보낼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또 기본 구글맵의 뷰와 위성 사진을 섞어 보여주는 '하이브리드 모드'를 지원하는 동시에, 이통사 기지국을 활용해 맵에 자신의 현재 위치를 표시하는 기능(Locate me & Pin)도 추가된다고 합니다.

'복사하기 & 붙여넣기' 기능이야 아이폰의 출시 때부터 당연히 있었어야 할 기능으로 꼽혀온 문제이니 차치하더라도, 이제 하이브리드 모드 지원과 더불어 구글맵에 자기 위치를 찍을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은 서비스 측면에서 꽤 의미심장한 변화로 주목할 만합니다. 아마도 당분간은 AT&T의 망을 사용하는 북미 지역 사용자에게 한정될 가능성이 크지만, 어쨌든 덕분에 현재 위치 주변의 점포들을 표시하는 것이 더욱 의미를 가지게 됐으니 이를 활용한 서비스와 광고 상품이 본격화될 것은 자명한 일이겠죠.

사실 이통사의 기지국을 활용한 위치 정보 서비스는 우리 주변의 일반 휴대폰으로도 체험해 볼 수 있는 흔한 기능이지만, 이것이 지금껏 널리 인기를 얻기에는 단말의 디스플레이나 성능, 적절한 맵을 탑재하는 문제 등 여러 면에서 부족한 점이 많았습니다. 국내에서도 여러 업체들이 좋은 아이디어로 서비스를 만들어봤지만, 단말의 한계와 사업자의 지원 부족 등의 이유로 좌절한 분야이기도 하죠.

그런데 이제 애플과 iphone이 더 발전한 구글맵과 함께 이런 기능을 지원한다니 정말 기대됩니다. 마치 지금껏 우리가 사용해온 CDMA 단말에서 풀 브라우징을 시도하는 것이 사용자에게 별 감흥을 주지 못하다가 iphone과 사파리 조합에 눈이 돌아갔던 그 경험과 비슷하다고 할까요.

이 밖에 iphone 1.1.3은 홈 스크린의 아이콘 위치를 드래그&드랍으로 사용자가 쉽게 변경할 수 있고, 웹 페이지의 바로가기를 홈 스크린에 아이콘으로 빼 놓을 수 있는 등의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자연스레 아이콘의 수가 많아질테니 홈 스크린을 여러 페이지로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아직 애플이 공식적으로 발표한 내용은 아니기 때문에 100% 신뢰할 수는 없지만, Gear Live 측이 나름 신빙성 높은 스크린샷과 비디오를 증거로 제시하고 있고 어차피 많은 사람들이 언젠가는 추가될 것이라 예상했던 기능들이므로 거의 이대로 발표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공식 발표 일정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LINK]
iphone 1.1.3 시연 동영상 - Gear Live
iphone 1.1.3 스크린샷 갤러리 - Gear Liv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8.01.04 22:04 신고

    뭐 별로 아이폰을 쓸것도 아니기 때문에 ^^;;;;;

    삭제 답글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