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웹캠 사용하시나요? 저는 7년 전부터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냥 폼으로 모니터 위에 올려두었을 뿐 자주 사용하지 않았지만, 이제는 멀리 떨어져 사는 동생, 조카와 화상 통화를 할 때 요긴하게 사용합니다.

웹캠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래도 화질이겠죠. 고화질의 웹캠을 고른다고 디지털 카메라처럼 화소수가 높은 것을 선택하면 실망할 수 있습니다. 센서의 종류(CMOS, CCD)에 따라 화질이 다르며 렌즈의 성능에 따라서도 다릅니다.

ASUS에서 COMPUTEX 2007에서 발표한 AF-200과 MF-200 웹캠은 200만 화소의 비디오 캡쳐 지원과 800만 화소의 정지 화상을 지원합니다. ASUS는 메인보드에서 시작해서 데스크탑, 노트북 그리고 Wireless 주변기기 등을 생산하고 있죠. ASUS에서 처음으로 출시한 웹캠은 디자인이나 성능, 기능 면에서 무척 훌륭합니다.


무엇보다 이 제품은 명함 캡쳐 기능을 지원합니다. 800만 화소의 Still 이미지 캡쳐 기능을 이용해서 명함을 사진으로 저장해 명함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물론 웹캠 본연의 성능도 훌륭해 보입니다. 자동 포커싱 기능과 30fps의 동영상 캡쳐 기능, 자동으로 얼굴 인식을 해서 Zoom IN하는 기능, 기존 제품보다 30%나 넓어진 Wide Angle 렌즈 기능을 지원합니다.

혹, 웹캠을 구매하려는 사용자라면 이왕 구매하는 것 이런 제품 어떠세요? ^^ 전, 그간 한 10여 종의 웹캠(노트북 전용 휴대 웹캠도..)을 사용해보았는데 화상 통신할 때에만 사용하는 것이 무척 아깝더라구요. 명함 캡쳐 기능을 가진 이 제품 무척 탐 나는 걸요.

제품 소개 / 제품 이미지 갤러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7.12.24 14:37 신고

    꽤 유용할듯 싶네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 2007.12.24 15:23 신고

      화소수가 워낙 높아서 마음에 드네요. 그보다 무선으로 된 웹캠이 빨리 나오면 좋을텐데~

      삭제 댓글주소
  2. 2008.01.21 17:12 신고

    멋지네요. 가격이 궁금해 지는군요. 어쩔 수 없죠 ^^;;

    삭제 답글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