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PSP와 구형 PSP의 로딩 속도 비교

작성자 :  DJ_ 2007.09.19 18:20

지난 7일, 특이하게도 일본보다 앞서 한국에 정식 발매된 신형 PSP는 더 얇아지고 가벼워진 외형 상의 변화 외에 기능이나 성능면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PSP에 표시되는 게임이나 동영상 화면을 외부 디스플레이에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고, 배터리 사용 시간도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눈에 띄는 변화는 PSP에 사용되는 UMD(Universal Media Disc)의 로딩 속도를 큰 폭으로 개선했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Youtube에 올라온 구형 PSP와의 비교 동영상을 보면, 얼마나 획기적인 개선이 이루어졌는지를 잘 알 수 있습니다.


▲ 좌측이 구형, 우측이 신형 PSP이며, LCD 품질에도 다소 차이가 느껴집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정품 소프트(UMD)를 사용하는 게이머들에게는 엄청난 희소식이라 생각합니다.

신형 PSP가 기존 제품보다 아무리 가볍고 얇아졌고, 심지어 배터리 사용 시간이 조금 더 늘어났다고 해도 아마 대부분의 기존 PSP 사용자들은 잘 쓰던 제품을 처분하고 새 PSP를 구입할 마음을 쉽사리 먹지 않을겁니다. 중고 제품을 파는 것도 귀찮고, 이미 그냥 그런 아쉬운 점에 익숙해졌기 때문이죠.

그러나 이 동영상을 보고 나면, 저만 해도 마음이 움직이는 걸 느낍니다.

신형 PSP는 국내 소비자 가격도 17만 8천원으로 종전보다 10% 가량 저렴하게 책정되어, 기존 PSP와 소프트 몇 개를 처분하면 새 PSP 패키지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르면 10월 중으로 옅은 톤의 3가지 신 색상 PSP도 출시될 예정이니, 기존 색상에 식상했던 사람들은 이게 또 유인 요소가 되리라 봅니다.


▲ 일본은 6가지 색상을 9월 20일에 동시발매할 계획이고,
한국은 9월 7일에 이미 기본 색상을 발매한 뒤 추가 3색은 10월 중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아무튼 소니가 의도했든 의도하지 않았든, YouTube에 올라온 동영상 하나가 여러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는 걸 보니 많은 생각이 듭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7.09.19 19:42 신고

    국내에 구형모델 수급이 원할치 않아 먼저 선발매하기로 하였다고 합니다^^(오타가있네요...178000원이네요)

    삭제 답글 댓글주소
    • DJ_
      2007.09.19 20:18 신고

      너무 9천원, 9백원 마케팅에 길들여졌나보네요;; 8천원으로 수정했습니다.

      수급 문제가 선발매의 이유라고 말씀하시는 건, 아마도 머니투데이 기사를 보신 것 같은데요. 저는 이게 지금 시장에 나와있는 구형 PSP 물량을 볼 때 그리 믿음이 가는 주장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차라리 신임 사장의 성과라든지, 시장 반응을 보기 위한 테스트베드로의 활용 + 일본에는 신색상을 모두 동시 발매하기 위한 스케쥴이라든지 하는 이유가 더 타당하지 않을까요.

      삭제 댓글주소
  2. 2007.09.20 09:02 신고

    구 PSP는 진짜 UMD쓰면 욕나오죠
    결국 그 이유때문에 팔아치웠는데요

    저도 이 동영상 보니 땡깁니다.

    소프트웨어업계에 있다보니
    가급적 정품S/W를 사용하려고 하는데
    구 PSP쓸때는 크랙해서 메모리에 올려서
    쓰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습니다.

    삭제 답글 댓글주소
    • DJ_
      2007.09.21 00:39 신고

      하나 지르세요 ㅎㅎ 저도 구형 처분만 되면, 하나 지를 생각입니다.

      삭제 댓글주소
  3. 앙녀
    2007.09.20 14:15 신고

    특히 동영상 재생시 파일명 변환만 좀 수정되었다면..바로 살텐데..또 고민시키네...아이폰 터치랑...둘중에서..

    삭제 답글 댓글주소
    • DJ_
      2007.09.21 00:38 신고

      귀찮더라도 툴을 사용하는 방법밖에는 없죠 ^^ 아니면 아예 PSP용으로 인코딩된 영상들이 올라오는 곳을 찾아내든가.

      삭제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