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사스러운 마우스 액세서리들

작성자 :  oojoo 2007.09.03 08:40
저는 마우스를 유지하는데 월 약 수천원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이게 무슨 소리냐구요? 1~2만원에 불과한 마우스에 무슨 유지비가 들어가냐구요? 호사스러운 액세서리 때문이죠. 일전에 제가 한 번 밝힌 적이 있는데, 제가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가장 중요한 기기로 키보드와 마우스라고 밝힌 적이 있죠. 그렇게 중요한 마우스를 보다 오래 최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액세서리들 때문에 유지 비용이 필요한 것입니다.

우선 마우스 패드가 있죠. 처음에 제가 사용하던 마우스 패드는 마우스 구입할 때 함께 번들로 제공되는 것이나 경품으로 제공되던 싸구려 패드였습니다. 하지만, 욕심이 생기더군요. 좀 더 매끈한 패드를 이용하면 마우스를 조작하는 것이 훨씬 부드러워 마우스 포인터를 보다 섬세하게 조작할 수 있을테니까요. 그래서, ELECOM의 실리콘 마우스 패드 MP-099L, xray pad Thunder8, 스틸과 강화 유리 재질의 마우스 패드를 찾아보았습니다.

마우스 패드 가격이 무려 3만원을 넘어 6만원에 육박하는 제품들이 있더군요. 아니 무슨 패드 가격이 마우스보다 더 비쌀 수가 있답니까. 이건 배보다 배꼽이 큰 격이네요. 어쨌든 섬세한 마우스 조작과 매끄러운 감촉을 위해 5만5천원짜리 스틸 패드와 3만8천원짜리 강화 유리 패드를 구입했습니다. 스틸 패드는 슬라이딩이 유연할 뿐 아니라 마우스 제동이 쉽더군요. 강화 유리 패드는 청소가 편리하지만 잘못 관리하면 표면이 긁히는 문제가 발생하구요.
* 참고 : 상품정보


값 비싼 패드를 사용하니 정말 마우스를 움직이는 것이 훨씬 유연해졌습니다. 손 맛이 좋아졌다고 할까요? 키감을 위해 수십 만원짜리 키보드를 구입하는 사람들이 손 맛을 잊지 못하는 것처럼 마우스 패드를 바꾸니 손 맛이 짜릿하더군요. 더 즐거운 손맛을 위해 선택한 것이 패드써클입니다. 약 1만원 가량의 패드써클을 마우스 바닥면 다리에 부착하면 마우스를 조작할 때 소음을 감소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마우스 다리의 마모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상품정보


또한, 1만2천원 정도의 패드 표면 코팅제는 패드 표면을 코팅함으로써 슬라이딩감을 향상 시켜주며 패드 표면의 마모를 방지합니다. 마치 머리카락을 코팅하는 트리트먼트처럼 패드 표면에 트리트먼트 효과를 주는 것이죠. 곰곰 생각해보면 미친 짓이라 욕할 수 있고, 호사스러운 사치라고 터부시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짓을 하는 것은 마우스에서 느끼는 그 손 맛 때문입니다. 손 맛이 좋으니 웹서핑도 컴퓨터를 조작하는 것도 한 결 나아져 더욱 즐거운 컴퓨팅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한 편으로는 꼭 손 맛 때문에 이렇게 호들갑을 떠는 것만은 아닙니다. 이렇게 패드와 패드써클, 코팅제를 이용하면 마우스 포인터의 움직임이 훨씬 섬세해집니다. 이러한 액세서리를 사용하지 않을 때와 비교하면 거의 20Hz 이상의 샘플링 rate 차이를 보여주었습니다. 마우스를 섬세하게 작동시켜야 하는 그래픽 디자이너나 게이머에게는 무척 중요한 액세서리가 될 수 있겠죠.

자동차 시장에서 액세서리와 튜닝 용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큰 것처럼 컴퓨터 주변기기도 액세서리와 최적화를 위한 튜닝 기기들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리라 예상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Gaki
    2007.09.05 18:44 신고

    아... 정말 공감합니다 ㅎㅎ
    FPS 게임 카스를 5년동안 한 사람으로써 ...
    마우스나 키보드는 필수품이였죠...(지금은 자제..)
    로지텍 G1,G3, 510,518, 뉴익스3.0...
    패드는 팰로우즈 , 아이맥, 펠로우즈로...
    키보드는 항상 가서 만져보고 사는... samsung...
    써클은 솔직히 저한테는 안맞아서 그다지... 필요없는...
    정말 그 마우스 움직이는 감촉은 최고죠...

    삭제 답글 댓글주소
  2. 2007.09.10 15:24 신고

    안녕하세요! 브레인N입니다.
    등록하신 본 게시물은 “쇼핑” 신규정보에서 인기정보로 이동 되었으며,
    현재 '8 브레인UP'/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앞으로 좋은 정보 부탁드립니다.

    삭제 답글 댓글주소


FeedCou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