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의 PC를 꿈꾸는 블랙잭

작성자 :  oojoo 2007.08.27 08:30
제가 하루 종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가젯은 PC입니다.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가장 많으니 어쩔 수 없죠. 하지만, 잠잘 때를 빼고서 항상 제 손을 떠나지 않는 가젯이 있습니다. 바로 휴대폰이죠.

휴대폰은 언제, 어디서나 저와 함께 합니다. 휴대폰은 세상 사람들과 저를 이어주는 소통의 끈이기 때문이죠. 그렇게 항상 함께 하는 휴대폰은 타인과 통화하기 위한 용도 외에 쓸모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최근 출시된 블랙잭이라는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부터는 조금 달라졌습니다. 블랙잭 덕분에 저는 휴대폰으로 TV를 보고, 이메일을 쓰고, WWW을 서핑하며, 메신저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네, 어디서나 말이죠~


블랙잭에 대한 리뷰는 이미 여러 곳에 소개되어 있으니 저는 이 가젯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 크기와 휴대성은 훌륭합니다. 저는 유사한 스마트폰인 SPH-M4500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제품보다 두께가 훨씬 얇습니다. 액정의 크기(2.3인치, 320x240)도 조금 큰 편이구요. 다소 너비가 넓은 편이지만 그립감이 좋아 한 손에 들기에 딱 좋습니다. 와이셔츠 주머니에 들어갈 정도의 크기에 가볍습니다. (113X 59 X 11.8 mm 크기에 98g)


윈도우 모바일 5.0이 탑재된 블랙잭은 PC처럼 다양한 SW를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이 스마트폰의 최대 장점이죠. 임의로 SW를 설치할 수 있으니 이 휴대폰은 PC처럼 다양한 기능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저는 Sling Player, Fring 등의 유틸리티를 설치해서 블랙잭을 휴대용 PC로 변신을 시켜보았습니다.


블랙잭과 같은 스마트폰의 갈 길은 아직 멉니다. 휴대폰 이외의 기능을 이것저것 사용하다보면 불과 하루 정도 지나면 금새 배터리가 부족해지기 때문에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또한, 반응 속도가 느려서 마치 386 PC를 사용하는 것처럼 답답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동 중에 다양한 컴퓨터 흉내를 낼 수 있다는 점이 제겐 큰 매력입니다.


기본 탑재된 오페라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WWW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함께 내장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확대를 해야 제대로 내용을 읽을 수 있지만 PC에서 보여지는 WWW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위안을 삼습니다. 다만, 아이폰에서 구동되는 WWW을 본 저로서는 앞으로 갈 길이 멀었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Fring이라는 유틸리티를 설치하면 MSN 메신저, 구글토크, Skype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PC에 로그인한 메신저 사용자와 대화는 물론 음성 통화를 할 수 있죠. 블랙잭은 WiFi 혹은 3G로 인터넷에 연결된 채로 PC 사용자와 대화를 나눌 수 있죠. 만일, Skype를 사용한다면 블랙잭으로 길거리에서 Skype를 사용하는 사용자와 전화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전화료는 일반 전화 통화료가 아닙니다. 즉, 만일 WiFi에 블랙잭이 연결되어 있다면 무료로 통화를 할 수 있는 것이죠.

Fring은 WiFi와 3G 상태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약 10~20분 정도 대기 상태에 있을 수 있습니다. 즉, 아무 키입력 없이 블랙잭이 대기 상태에 있을 때에도 Fring에 로그온한 상태로 10여분 이상 대기합니다. 단, 아쉬운 점은 통화 중에 채팅을 할 순 없습니다.


SKT 블랙잭에는 이메일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Daum 한메일, 네이버 등의 포탈 사이트의 메일 서비스를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단, 월 2000원 가량의 유료 서비스, 단 데이터 통신비는 무료) 블랙잭에서의 이메일 확인은 기존 휴대폰에 비해 속도가 빨라졌지만, 아쉬운 것은 WiFi가 아닌 3G망을 이용해서만 메일을 확인할 수 있어 만족스러운 속도는 아니더군요. 게다가 스팸이 워낙 많다 보니 휴대폰의 작은 화면으로 스팸을 걸러내는 작업도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만일 슬링미디어라는 장치를 이용한다면 SlingPlayer를 이용해서 블랙잭에서 TV 시청이 가능하죠. 3G로 시청하는 TV는 다소 끊김 현상은 있어 WiFi를 이용할 수 있는 지역에서 사용하면 만족스러운 화질로 TV 시청이 가능합니다. 블랙잭은 ROM 128MB, RAM 64MB가 내장되어 있으며 MicroSD를 지원합니다.

블랙잭에서 동작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Handango를 이용하면 블랙잭을 트랜스포머처럼 자유자재로 변신시킬 수 있습니다. 이점이 바로 블랙잭의 최대 강점이죠. 꿈꾸는 기능을 모두 실현할 수 있는 확장성이 블랙잭에 있는 것이죠.

KTF의 블랙잭에는 Show my PC라는 서비스(유료)를 사용할 수 있는데,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PC를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PC에 저장된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재생해서 볼 수도 있죠. 참고로 블랙잭을 이용해서 시현해본 3G 화상 통화는 화질이 상당히 별로더군요.(SKT-KTF 사용자간 통화도 가능)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dolf
    2007.08.27 16:53 신고

    블랙잭은 크기도 그렇게 크지 않아서 전화 통화가 많은 사람에게도 꽤 마음에 들 물건이 될 것으로 봅니다. 요즘은 3G 보조금도 있어서 부담도 그리 크지 않구요.

    다만 너무나 많은 가능성과은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부담이 될 수 있다는 점에서 양날의 검이 될 것입니다. 기본 프로그램으로는 할 수 있는 일이 뻔하고, 제대로 쓰려면 적지 않은 공부가 필요하니까요. 010으로 신규 가입해야하는 3G의 약점과 심심하면 벌어지는 통신사고도 단기적으로는 블랙잭의 약진에 발목을 잡을 수 있습니다.

    삭제 답글 댓글주소
    • oojoo
      2007.08.27 18:51 신고

      네, 특히 SKT의 블랙잭은 통화 중 잦은 끊김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블랙잭과 같은 스마트폰은 기본적인 휴대폰과는 달리 데이터 안심 정액제와 같은 상품이 없습니다. 마치, HSDPA처럼 일정 용량까지만 정액제로 사용하다가 용량이 초과하면 종량제 방식으로 비용이 청구되기 때문에 사용에 신중을 기해야 하죠.

      삭제 댓글주소
  2. 김승환
    2008.11.10 14:57 신고

    쿼티자판을 한손자판에 적용하니 문자입력에 어려울것입니다.더욱이 서양인 미국인에게 적용에 불리한 자판이지요
    Qry 자판으로하세요 26 키만있으면 104 키모든문자를 원터치로가능한데 왜 키를 그리도 많이 적용한것인지 제가제안한 문자판을 보세요 26개키만있으면 다되는데 기술을 삼성에 제안해도 아는사람이 없네요 그저 천지인만 찿고 블랙잭도 천지인인가 ? 바보같으니 !

    삭제 답글 댓글주소
  3. 김승환
    2008.11.10 15:02 신고

    제 소속을 알립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편리하고 쉬운 문자입력기술 시연 기사를 이미 보냇구요 그 후속 기술을 국제 특허 PCT 등록전입니다 특허항이 모두 80 여개쯤됩니다. 시연작품이미 완료해서 공개전입니다.
    세계에서 환상적인 기술의 총체는 전세계의 백성을 편리하게됨을 보여드립니다 연락처 swkim@kongju.ac.kr 019-420-0334

    삭제 답글 댓글주소
  4. 2009.08.24 22:16 신고

    세계에서 가장 빠르고 (라이브 블랙잭) 편리하고 쉬운 문자입력기술 시연 기사를 이미 보냇구(라이브 룰렛)요 그 후속 기술을 국제 특허 PCT 등록전입니다 특허항이 모두 80(라이브 식보) 여개쯤됩니다. 시연작품이미 완료해서 공개전입니다. http://17.game.gg
    세계에서 환상적인 기술의 총체는 전세계의 백성을 편리하게됨을 보여드립니다 연락처

    삭제 답글 댓글주소


FeedCount